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화여대 총장에 최경희 교수

강우민 기자 wmk@businesspost.co.kr 2014-04-24 15:31: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화여대 제15대 총장에 최경희(51) 교수가 선임됐다.

  이화여대 총장에 최경희 교수  
▲ 최경희 이화여대 차기 총장
학교법인 이화학당(이사장 장명수)은 24일 이사회를 열어 총장후보추천위원회가 추천한 3명의 후보 가운데 최 교수를 차기 총장으로 선임했다. 최 총장의 임기는 오는 8월1일부터 4년이다.

최 총장은 이화여대 물리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학위를, 미국 템플대에서 물리학 석사학위와 과학교육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1994년부터 이화여대 사범대 과학교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화여대 학생처장과 연구처장, 사범대학장을 지냈다.

노무현 대통령시절에 대통령비서실 교육문화비서관으로 일했다. 대통령직속 교육혁신위원회 위원과 교육과학기술부 기초기술연구회 기관평가단 평가위원, 한국환경교육학회 회장 등으로 활동했다.

이화여대 총장후보추천위원회는 23일 최경희 과학교육과 교수, 박동숙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양옥경 사회복지학전공 교수, 전길자 화학나노과학전공 교수 등 4명의 총장후보를 대상으로 소견발표회를 듣고 표결을 진행해 이 가운데 3명을 이사회에 추천했다.

최신기사

콜마홀딩스 콜마비앤에이치에 이사회 개편 위한 주총 요구, 윤상현 윤여원 남매 '경영권 ..
국힘 지도부 '강제 단일화' 가능성 커지나, 법원 후보자 지위 가처분 신청 기각
DS투자 "넷마블 올해 내내 비용 통제 예상, 게임 8종 출시 대기 중"
DS투자 "KT&G 해외서 담배 잘 나가, 전자담배·건기식 부진은 아쉬워"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1분기 영업손실 460억 봐 적자전환, "동박 판매량 역대 최소"
고려아연 "MBK·영풍 측 이사 2인 사임해야, 비방과 흠집내기에 골몰"
KT&G 해외궐련이 전자담배·건기식 부진 덮었다, 방경만 차세대 담배 시장 선점 경고등
현대백화점 지주사에 현대홈쇼핑 지분 전량 넘기기로, "행위제한 요건 충족"
이재명 10일 중앙선관위에 대선 후보 등록, 12·3계엄 막은 배우 이관훈 동행
[오늘의 주목주] '호실적과 주주환원' 고려아연 7%대 상승, 코스닥 동진쎄미켐 5%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