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딘콘텐츠가 아동용 콘텐츠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29일 뉴딘콘텐츠에 따르면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등에 제공하는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콘텐츠' 판매량에서 뉴딘콘텐츠 점유율이 30%까지 올랐다. 뉴딘콘텐츠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다.
▲ 29일 뉴딘콘텐츠에 따르면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등에 제공하는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판매량에서 뉴딘콘텐츠가 점유율이 30%까지 올랐다. <뉴딘콘텐츠> |
뉴딘콘텐츠가 만드는 '피치매직볼'과 '스케치월드', '매직라이드' 등은 영유아의 교육적 흥미를 유발하고 신체활동을 돕는다.
동작 인식기능 센서 등을 활용해 영유아의 손동작과 움직임에 실시간으로 반응하며 콘텐츠와 영유아가 쌍방향으로 소통해 실내에서 안전하고 활기찬 놀이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뉴딘콘텐츠는 아동 미디어아트시장 점유율을 높이려 미래형 미디어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키즈카페를 대상으로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를 추가로 만들고 있으며 바뀌는 누리과정에 알맞은 유아 보육 프로그램을 2020년 안에 만들어 어린이집에 판매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환경적 요인으로 실내 활동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유아와 어린이들이 놀이와 함께 교육적 효과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도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