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코리아VR페스티벌 2019'에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몰입경험'과 관련된 콘텐츠를 소개한다.
▲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코리아VR페스티벌 2019' 행사장에 설치된 SK텔레콤 전시장 전경. < SK텔레콤 >
몰입경험은 대화형 플랫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을 아우르는 단어다.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리서치기관 가트너는 몰입 기술을 '2019년 주목해야 할 10대 기술' 가운데 하나로 선정했다.
SK텔레콤이 소개하는 몰입경험 콘텐츠는 △소셜 가상현실 펍 △증강현실 동물원 △롤 챔피언스 코리아(LCK) 가상현실 중계 △점프 가상현실 콘텐츠 등이다.
SK텔레콤은 전시공간에 가상현실기기를 이용해 실제 전시장과 똑같은 가상공간에서 영화, 스포츠 경기 등을 시청하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소셜 가상현실 펍'을 마련했다. SK텔레콤의 대표적 증강현실서비스인 '증강현실 동물원'을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 동물 출몰지역'도 설치했다.
코리아VR페스티벌 기간에 개최되는 '가상현실·증강현실 그랜드 챌린지'도 후원한다. 그랜드 챌린지는 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콘텐츠 공모전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다.
SK텔레콤은 그랜드 챌린지에서 수상하는 모든 팀에게 기술 협력과 사업화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팀에게 'SKT 점프상'도 수여한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단장은 "SK텔레콤은 세계 최초 5G 상용화 이후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며 "e스포츠 경기장과 동물원이 우리 손 안에 들어온 것처럼 고객들에게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경험을 계속해서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