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애플 iOS13 정식 배포, 색상 반전모드와 게임구독서비스 새 기능 탑재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9-09-20 11:26: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 iOS13 정식 배포, 색상 반전모드와 게임구독서비스 새 기능 탑재
▲ 팀 쿡 애플 CEO가 6월3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발자회의(WWDC)를 열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애플이 새 스마트폰 운영체제(OS) iOS13을 정식으로 배포됐다.

애플은 20일 새벽2시부터 다크모드와 애플아케이드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새 운영체제 iOS13을 배포했다. iOS13은 아이폰6S와 7세대 아이팟 터치부터 설치가 가능하다.

애플은 6월 세계개발자대회(WWDC) 2019에서 시험(베타)버전을 공개한 뒤 수정·보완을 거쳐 이날 정식으로 iOS13을 내놓았다.

iOS13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다크모드의 도입이다. 다크모드를 적용하면 배경화면이 흰색에서 검은색으로, 글자는 검은색에서 흰색으로 반전된다.

야간 등 어두운 환경에서 보기 좋도록 최적화된 모드인데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배터리 수명도 연장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 도입된 애플아케이드는 한달에 4.99달러를 내면 100개 이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구독형 게임서비스다. 애플은 새 성장동력으로 구독형 서비스에 힘을 싣고 있다.

카메라 기능도 향상됐다. 인물사진 모드의 조명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 흑백효과인 ‘하이키 모노’가 추가됐다. 사진(포토) 앱은 사진목록을 기간별로 정리해서 보여주고 간편한 편집기능이 추가되는 등 기능이 강화됐다.

이 밖에 지도앱 개선, 보안기능 강화, 무선이어폰 에어팟 기능 강화, 인공지능(AI) 시리 기능 강화 등도 바뀐 부분이다.

애플은 iOS13에서 시스템 전반의 최적화도 진행해 앱 실 속도는 최대 2배, 페이스ID 인식 속도는 최대 30% 빨라진 것으로 알려졌다. 또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앱의 패키징 방식도 변경해 다운로드할 때 용량이 최대 50%까지 작아진다.

애플은 24일 새로운 아이패드 운영체제 iOS13.1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iOS13에 포함되지 않은 시리 바로가기 자동 추가, 애플 지도 도착예정시간(ETA) 공유기능, 비즈니스 관리자를 위한 새로운 장치 기능 등이 추가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