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 전문 온라인마트 마켓컬리가 새 브랜드 정체성(BI)를 선보인다.
마켓컬리는 기존 로고의 형태를 보존하면서도 전체적 균형감을 보정해 가독성을 높인 새로운 BI(브랜드 정체성)을 20일 공개했다.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이사는 “새로운 BI를 통해 마켓컬리의 지난 5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며 “마켓컬리는 앞으로도 상품의 품질뿐 아니라 서비스, 운영 측면에서도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켓컬리의 새 BI는 로고의 서체를 직관적 서체로 바꾸고 로고의 높이를 조정하는 등 장식성을 과감하게 없애 실용성을 강조했다.
또 온라인 페이지는 물론 실제 오프라인 영역에서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마켓컬리의 새 BI는 앞으로 마켓컬리 PC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샛별배송 차량, 각종 포장재 제작물 등에 두루 활용된다.
마켓컬리는 변경한 BI를 23일까지 마켓컬리 모바일앱과 PC웹사이트에 먼저 적용한다. 그 뒤 25일부터는 배송 포장재 등 각종 포장재에도 새로운 BI를 사용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