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구글, 개발자에게 '비디오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스태디아' 공개

임재후 기자 im@businesspost.co.kr 2019-03-20 11:38: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구글이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시장에 진출해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 등과 경쟁한다.

구글은 1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2019’에서 비디오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스태디아’를 공개했다.
 
구글, 개발자에게 '비디오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스태디아' 공개
▲ 필 해리슨 구글 부사장이 19일 미국 샌스팔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콘퍼런서 'GDC2019'에서 비디오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스태디아'를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스태디아는 구글의 서버에 게임을 저장한다. 이용자는 게임을 컴퓨터나 모바일기기에 내려받지 않고 바로 구동할 수 있다.

넷플릭스가 영상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것과 같은 방식을 적용한 것이다.

개별 게임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지 혹은 넷플릭스와 같은 구독방식을 채택하는지 등 가격정책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구체적 출시일정도 내놓지 않았다.

필 해리슨 구글 부사장은 “음악과 영화산업에서 이뤄진 혁신을 게임에 적용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글은 스태디아를 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연동한다.

해리슨 부사장은 “유튜브에서 게임 관련 영상을 보다가 ‘지금 게임하기’를 누르면 해당 게임을 짧게는 5초 안에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최신기사

[16일 오!정말] 이재명 "제일 나쁜 것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것"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투자 경영상 목적따라 적법하게 진행, MBK·영풍에 유감"
[원화값 뉴노멀④] 삼양 김정수와 오뚜기 함영준 희비 가르는 고환율, 식품업계 비빌 언..
넥슨 PC·모바일 시장서 연말 겹경사, 이정헌 IP 확장 전략 통했다
[오늘의 주목주]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 고려아연 주가 13%대 급락, 코스닥 메지온..
윤석열 '체포방해 혐의' 1심 재판 내년 1월16일 선고, 구속 만료 이틀 전
코스피 2% 넘게 빠지며 3990선 하락 마감, 10일 만에 4천 선 아래로
민주당 '내란전담재판부' 수정 결정, 법원은 이번에도 '위헌시비' 내놓을까
'포스코인터 참여' 알라스카 LNG 사업에 세제 혜택 예정, 주지사 "재산세 인하 법안..
키움증권 첫 발행어음 출시, 특판 최고금리 수시형 2.45% 기간형 3.45%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