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텔레콤, 2G 서비스를 올해 끝으로 종료하기로

김현정 기자 hyunjung@businesspost.co.kr 2019-02-21 17:57: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텔레콤이 올해를 끝으로 2G 서비스를 종료한다.

SK텔레콤은 23년 동안 이어온 2G 이동통신 서비스를 올해 말을 끝으로 접는다고 21일 밝혔다.
 
SK텔레콤, 2G 서비스를 올해 끝으로 종료하기로
▲ SK텔레콤은 23년 동안 이어온 2G 이동통신 서비스를 올해 말 마친다는 계획을 세웠다고 21일 밝혔다. < SK텔레콤 >

지난해 말 기준으로 2G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SK텔레콤의 가입자 수는 91만 명으로 집계됐다.

SK텔레콤은 2G 서비스 종료에 앞서 기존 2G 가입자가 3G나 LTE로 이동통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G 가입자가 서비스를 전환한다면 △30만 원 규모의 단말 구매 지원금과 24개월 동안 매월 요금 1만원 할인 △24개월 동안 매월 사용 요금제의 70% 할인 등 두 가지 혜택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결합할인이나 각종 복지할인도 중복으로 적용된다. 

다만 현재 SK텔레콤이 판매하고 있는 3G 단말기가 없는 만큼 3G로 전환할 때에는 월 사용 요금제 70% 할인혜택만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약정 없이 서비스를 전환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무약정 혜택’을 원하는 2G 가입자는 ‘30만 원의 단말 구매 지원금과 24개월간 매월 요금 1만원 할인’ 혜택을 선택한 뒤 LTE폰 4종 가운데 하나로 교체하면 된다. 

LTE폰 4종은 2G 가입자가 주로 이용하는 폴더폰·피처폰과 형태·기능이 비슷한 제품으로 선정됐다.

SK텔레콤은 1996년 세계 최초로 CDMA(코드분할다중접속) 기술을 상용화한 뒤 2G 서비스를 시작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

최신기사

대우건설, 2018년 서울 금천구 지반침하 사고로 '2개월 영업정지' 제재 받아
현대차그룹·포스코그룹 미국 루이지애나 제철소 공동 투자 결정, 지분율 80대 20
[정시특집-대학바로가기] 중앙대 정시 가나다군 1944명 선발, 첨단분야 신설·증원
네이버, 스페인 투자 계열사 주식 9728억 더 취득해 완전자회사로
검찰, '미공개 정보 이용' 구연경 LG복지재단 대표 부부에게 실형 구형
[16일 오!정말] 이재명 "제일 나쁜 것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것"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투자는 경영상 목적 따라 적법하게 진행, MBK·영풍에 유감"
[원화값 뉴노멀④] 삼양식품 김정수와 오뚜기 함영준 희비 가르는 고환율, 식품업계 비빌..
한동훈, 국힘 다무감사위의 김종혁 중징계 권고에 "민주주의를 돌로 쳐 죽일 수 없다"
넥슨 PC·모바일 게임 시장서 연말 겹경사, 이정헌 IP 확장 전략 통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