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B국민은행, 삼성전자 마이녹스로 금융보안 강화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15-04-13 15:05: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이 삼성전자와 손잡고 금융보안을 강화한다.

KB국민은행은 삼성전자가 운영하는 보안체계 ‘삼성 마이녹스’를 이용한 스마트폰 은행거래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삼성전자 마이녹스로 금융보안 강화  
▲ '삼성 마이녹스'에서 사용 가능한 'KB스타뱅킹' 앱
KB국민은행의 금융서비스앱인 ‘KB스타뱅킹’은 국내 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삼성 마이녹스의 ‘보안폰’ 환경에서 작동한다.

삼성 마이녹스는 스마트폰을 일반폰과 보안폰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만든다. 보안폰 환경일 경우 해킹프로그램이나 금융정보 입력을 유도하는 ‘피싱’ 앱이 실행되지 않아 훨씬 안전한 금융거래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용자는 삼성 마이녹스가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앱스토어 ‘삼성 녹스앱스’에 들어가 KB스타뱅킹을 다운로드하면 곧바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4.4 이상의 갤럭시노트3과 갤럭시S5 이상 모델만 이용할 수 있다.

함창호 국민은행 정보보호부 팀장은 “삼성 마이녹스의 보안폰 환경에서 KB스타뱅킹을 사용하면 피싱용 문자메시지의 인터넷 주소를 실수로 클릭해도 해킹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아 악성코드 감염이나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KB스타뱅킹을 이용할 때 필요한 모바일 공인인증서도 삼성 마이녹스의 보안영역에 저장된다. 이 경우 스마트폰이 해킹돼도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등을 해커가 곧바로 알아낼 수 없어 금융안전성이 향상된다.

KB금융은 KB국민카드의 모바일앱카드 ‘KB국민앱카드’도 삼성전자의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 ‘삼성페이’를 통해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여름에 삼성페이를 출시하면서 삼성 마이녹스의 보안기술을 적용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조원씨앤아이] 서울시장 적합도, 정원오 28.4% 오세훈 21.5% 나경원 12.8%
하나증권 "포스코이앤씨 브라질 법인 파산 소송, 포스코홀딩스 대외 신용도 악재 아냐"
현대차 인도법인 'EU산 관세 인하'에도 타격 제한적 전망, "입지 단단"
[인터뷰] 이철우 변호사 "SK텔레콤, 소비자원 분쟁조정안 수용이 소송 리스크 줄이는 ..
한수원 사장 인선 절차 길어져, 원전 현안 쌓이는데 정부 인사 고민도 커져
삼성E&A 남궁홍 올해 수주 목표 신중, 시장 다각화 열쇠 '미국·LNG'에 공 들인다
KB손해보험 구본욱 AI 활용 속도전, 자동차·건강보험 손해율 개선 노린다
반도체 CEO "내년까지 메모리 품귀" 한목소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황금기' 지속..
롯데그룹 재무구조 개선 전략에 공정위 암초, 신동빈 신사업 속도 조절 불가피
LS일렉트릭 지난해 매출·영업이익·수주액 역대 최대 '트리플 크라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