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주요기업들의 임원 및 전문직 경력직원 채용정보. |
17일 국내 주요 기업과 세계적 기업들이 전문직 경력자를 찾고 있다.
NH농협캐피탈과 동국제약은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직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라이온코리아와 맥킨지앤드컴퍼니 등 외국계 기업의 한국지사도 전문직 채용을 이어가고 있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임원·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usinesspeop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NH농협캐피탈, 변호사 채용
준법감시팀에서 법률 지원과 내부통제 업무를 담당할 변호사를 채용한다. 금융권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면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12월18일 오후 6시까지다.
◆ 동국제약,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 채용
재경부에서 손익관리 및 분석 업무를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공인회계사 또는 세무사 자격을 소지한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3년 이상 경력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12월20일까지다.
◆ DB하이텍, 인사 경력자 채용
인사 업무를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공인노무사 자격 또는 SAP HR모듈을 개발, 운영한 경험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2월21일 오후 5시까지다.
◆ 라이온코리아, 수입관리자 채용
점안제와 내용고형제 등 제품 출하 승인과 입고 관리를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약사 면허 소지자로 의약품 제조·수입·도매업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다. 일본계 제약사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거나 일본어를 할 수 있으면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12월23일까지다.
◆ 맥킨지앤드컴퍼니,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채용
GEM(글로벌 에너지 및 소재) 분야의 빅데이터 개발과 고급 분석을 수행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채용한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또는 엔지니어, 연구원 경력이 2년 이상 있어야 지원할 수 있다. MBA(경영학 석사학위) 소지자, GEM 관련 분야에서 우수한 학업 성취를 경험한 사람, B2B(기업 대 기업) 제조업 또는 GEM 분야에서 선진 기술을 적용하는 것과 관련해 지식과 전문성이 있는 사람은 우대한다.
◆ 부방, 경영기획 담당자 채용
생활가전 브랜드 쿠첸의 경영기획 업무를 담당할 7년 이상 12년 이하 경력자를 채용한다. 상경계열 전공자로 대기업 제조업 경험, 중장기 사업기획 경험, 신사업 추진 및 인수합병(M&A)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영어에 능통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12월21일까지다.
◆ LG전자, 영상 인식 연구·개발자 채용
딥러닝 및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영상 인식과 얼굴·행동·사물 객체 인식 알고리즘을 개발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컴퓨터공학·전자·전산학·통계학 석사학위 소지자로 경력 2년 이상이거나 박사학위를 소지한 사람, 머신러닝 및 컴퓨터 비전 전공자 또는 기술을 보유한 사람, 딥러닝 프레임워크 사용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얼굴 인식 분야에서 경력이 4년 이상 있거나 분류 및 회귀 알고리즘 관련 경험이 있으면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2019년 1월1일 오후 11시까지다.
◆ 현대모비스, 로열티 관리 담당자 채용
전장 분야(인포테인먼트, DAS) 라이선스 계약과 로열티 실적을 관리하고 전사 로열티 운영을 고도화하는 업무를 수행할 대리~과장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실무 경력 8년 이상이며 중상급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중국어 회화가 가능하면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12월27일 오후 12시까지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자회사, 행정직 경력직원 채용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자회사 설립추진단에서 경영관리부장과 재무담당, 노무담당 경력자를 각각 1명씩 채용한다. 경영관리부장은 재무, 회계, 인사, 노무, 경영기획 등 관련 분야에서 12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다. 재무 담당자는 재무·회계·자금 관리 관련 분야에서 경력 7년 이상, 노무담당자는 노무·급여·복리수행·인사 관련 분야 경력 3년 이상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12월19일 오후 2시까지다.
◆ 한국생산성본부, 2019년 경력직원 채용
경영컨설팅과 지속가능 경영컨설팅, 생산성연구, 교육훈련, ICT전략 등 5개 분야에서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각 직무 관련 분야 전공자로 2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다. 해당 분야의 석사 또는 박사학위를 보유한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12월19일 오후 3시까지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