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후경쟁력포럼
2024 기후경쟁력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유튜브를 TV보다 더 많이 본다, 특히 10대는 압도적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8-11-04 15:38: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유튜브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매체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0대에서 인기가 높았다.

4일 시장 조사기관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10~49세의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31.2%가 유튜브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매체라고 대답했다. 
 
유튜브를 TV보다 더 많이 본다, 특히 10대는 압도적
▲ 유튜브 로고

TV를 주로 이용한다는 응답자 비율은 28.8%에 그쳤다. 포털사이트를 이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17.6%, 페이스북을 이용한다고 답한 비율은 11%였다. 

유튜브는 특히 1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0대 응답자 125명 가운데 60%가량이 유튜브를 본다고 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90%가량(이하 복수응답)이 유튜브 이용 목적으로 동영상 시청을 꼽았다. '음악 감상'을 꼽은 비율은 54%였고 검색은 42.5%였다. 또 응답자의 15.8% 가량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올린 적이 있다고 대답했다. 

이 조사는 7월27일부터 8월3일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엔비디아 '블랙웰' GPU로 빅테크 수요 이동, 인공지능 반도체 업황에 변수 김용원 기자
TSMC 올해 3나노 파운드리 물량 3배로 증가 전망, CoWoS 투자도 공격적 김용원 기자
화웨이 중국서 전기차 고속충전 네트워크 주도, 테슬라 '슈퍼차저' 벤치마킹 이근호 기자
마이크론 HBM 생산투자 늘린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도 대응 나서 김용원 기자
정부 해외직구 규제가 쏘아올린 작은 공, 여권 잠룡 정치적 소신 논쟁에 눈길 이준희 기자
[Who Is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합병 눈앞, 조원태 '글로벌 톱티어' 약속 지.. 성현모 서지영 강윤이
KT 40년 만에 이동통신 3위 추락하나, 김영섭 마케팅·R&D 줄여 수익 내다 가입자.. 나병현 기자
일본은 1% 안 되는데 한국 74%, '정세 불안' 중동 건설수주 높은 비중에 우려 김홍준 기자
트렌드포스 “HBM 호황에 하반기 D램 공급부족 발생할 수도” 김바램 기자
HLB 진양곤 항서제약과 유대 과시, "간암 신약 지체 있지만 목표 도달할 것" 장은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