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유튜브를 TV보다 더 많이 본다, 특히 10대는 압도적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8-11-04 15:38: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유튜브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매체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0대에서 인기가 높았다.

4일 시장 조사기관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10~49세의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31.2%가 유튜브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매체라고 대답했다. 
 
유튜브를 TV보다 더 많이 본다, 특히 10대는 압도적
▲ 유튜브 로고

TV를 주로 이용한다는 응답자 비율은 28.8%에 그쳤다. 포털사이트를 이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17.6%, 페이스북을 이용한다고 답한 비율은 11%였다. 

유튜브는 특히 1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0대 응답자 125명 가운데 60%가량이 유튜브를 본다고 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90%가량(이하 복수응답)이 유튜브 이용 목적으로 동영상 시청을 꼽았다. '음악 감상'을 꼽은 비율은 54%였고 검색은 42.5%였다. 또 응답자의 15.8% 가량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올린 적이 있다고 대답했다. 

이 조사는 7월27일부터 8월3일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정통 제조업 강자 유진그룹, 리츠 진출로 디벨로퍼 대전환 시동
비트코인 시세 "금값 대비 저평가" 시각 힘 얻어, 자금 유동성 확대로 청신호
한양증권 "바이오플러스 HA필러에 신사업 날개 달다, 신공장 1분기 준공"
iM뱅크 상반기 신입행원 공개채용 실시, 30일까지 서류접수
테슬라 로보택시에 기업가치 의존 심화, 일론 머스크 '양치기 소년' 오명 벗나
LIG넥스원 내부 성과급 불만 진화 시도, 자사주 159억 격려금으로 지급 결정
LG전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대거 수상, '이동형 AI홈 허브'는 2관왕
검찰 미래에셋증권 KB증권 압수수색, 고려아연 유상증자 관련
삼성디스플레이 OLED, LCD보다 평균 1.5배 밝게 느껴져
모간스탠리 "미국 관세 영향에 하반기 메모리반도체 수요 감소할 것"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