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유튜브를 TV보다 더 많이 본다, 특히 10대는 압도적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8-11-04 15:38: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유튜브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매체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0대에서 인기가 높았다.

4일 시장 조사기관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10~49세의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31.2%가 유튜브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매체라고 대답했다. 
 
유튜브를 TV보다 더 많이 본다, 특히 10대는 압도적
▲ 유튜브 로고

TV를 주로 이용한다는 응답자 비율은 28.8%에 그쳤다. 포털사이트를 이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17.6%, 페이스북을 이용한다고 답한 비율은 11%였다. 

유튜브는 특히 1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0대 응답자 125명 가운데 60%가량이 유튜브를 본다고 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90%가량(이하 복수응답)이 유튜브 이용 목적으로 동영상 시청을 꼽았다. '음악 감상'을 꼽은 비율은 54%였고 검색은 42.5%였다. 또 응답자의 15.8% 가량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올린 적이 있다고 대답했다. 

이 조사는 7월27일부터 8월3일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현장] 삼양식품 불닭 이어 원조로 온다, 김정수 36년 만에 '우지라면' 점유율 회복..
해외 매출 늘면 수익성 줄어드는 야놀자, 부킹닷컴 수수료에 발목잡힌 제휴사업
HD현대 3분기 영업익 1.7조로 294.5% 증가 '역대 최대', 조선·기계 호조에 ..
최태원 "젠슨황도 HBM 개발 속도 재촉 안해, SK하이닉스 준비 완벽하다는 의미"
테슬라 미국 이어 중국도 전기차 판매 감소 리스크, 정부 지원 '반토막' 예고
[3일 오!정말] 장동혁 "내일도 너무 늦다. 이재명 재판은 오늘 시작돼야 한다"
넥슨 '아크 레이더스' 글로벌 슈팅 재도전, 이정헌 "이번은 달라" 초반 질주 이어간다
삼성전자, HBM4 핵심 개발진 30명에 5억 규모 자사주 지급
경사노위 위원장에 전 대법관 김지형 임명, "노동법 권위자로 사회적 약자 보호"
[오늘의 주목주] '새 청사진' SK하이닉스 10%대 상승, 코스닥 로보티즈 24%대 올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