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유튜브를 TV보다 더 많이 본다, 특히 10대는 압도적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8-11-04 15:38: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유튜브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매체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0대에서 인기가 높았다.

4일 시장 조사기관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10~49세의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31.2%가 유튜브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매체라고 대답했다. 
 
유튜브를 TV보다 더 많이 본다, 특히 10대는 압도적
▲ 유튜브 로고

TV를 주로 이용한다는 응답자 비율은 28.8%에 그쳤다. 포털사이트를 이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17.6%, 페이스북을 이용한다고 답한 비율은 11%였다. 

유튜브는 특히 1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0대 응답자 125명 가운데 60%가량이 유튜브를 본다고 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90%가량(이하 복수응답)이 유튜브 이용 목적으로 동영상 시청을 꼽았다. '음악 감상'을 꼽은 비율은 54%였고 검색은 42.5%였다. 또 응답자의 15.8% 가량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올린 적이 있다고 대답했다. 

이 조사는 7월27일부터 8월3일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두나무 주식교환으로 네이버파이낸셜 자회사 된다, 26일 이사회 의결 예상
서울시 우이신설 연장선 착공식 개최, 동북권 교통 불편 해소 기대
금감원장 이찬진 키움증권 본사 방문, "모험자본 공급 속도와 실효성 높여야"
[오늘의 주목주] '경영권 분쟁' 고려아연 4%대 약세, 코스닥 펩트론은 15%대 급락
한화오션 미국법인 유상증자에 5020억 넣기로, 한화필리조선소 1427억 증자에도 참여..
민주당 예결위원 입장문 내놔, "국힘 미국 투자·지역사랑상품권·AI 예산 무분별 삭감"
'스타필드 10년' 신세계프라퍼티 그룹 내 존재감 우뚝, 임영록 지역상권 공략도 본격화
HDC현대산업개발 부산 요트경기장 재개발 착공, 해양 레저 대표 건물로 조성
인도 증시 높은 유동성과 매출 성장률에 기업가치 '프리미엄' 붙어, LG전자 사례 부각
SK스퀘어 새 기업가치 제고 계획, "3년 내 순자산가치 할인율 30% 이하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