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유튜브를 TV보다 더 많이 본다, 특히 10대는 압도적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8-11-04 15:38: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유튜브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매체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0대에서 인기가 높았다.

4일 시장 조사기관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10~49세의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31.2%가 유튜브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매체라고 대답했다. 
 
유튜브를 TV보다 더 많이 본다, 특히 10대는 압도적
▲ 유튜브 로고

TV를 주로 이용한다는 응답자 비율은 28.8%에 그쳤다. 포털사이트를 이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17.6%, 페이스북을 이용한다고 답한 비율은 11%였다. 

유튜브는 특히 1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0대 응답자 125명 가운데 60%가량이 유튜브를 본다고 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90%가량(이하 복수응답)이 유튜브 이용 목적으로 동영상 시청을 꼽았다. '음악 감상'을 꼽은 비율은 54%였고 검색은 42.5%였다. 또 응답자의 15.8% 가량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올린 적이 있다고 대답했다. 

이 조사는 7월27일부터 8월3일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DL이앤씨 경남 창원 진해신항 공사 현장에서 1명 사망, 현장 작업 중단
미국 투자사 코페르닉 현대백화점 주식 27만 주 장내 매도, 대주주 지위 상실
'삼양식품 3세' 전병우 입사 6년 만에 전무로, '불닭 그 뒤' 과제 '첩첩산중'
금융위, 빚투 증가 우려 놓고 "올해 금융권 신용대출 2조 감소" "리스크 관리 강화"
서유석 금투협 회장 연임 도전 공식화, 회장 선거 3파전 양상으로
국회 행안위 소위 제헌절 공휴일 지정안 의결, 2026년 제헌절은 금요일
신임 방사청장 이용철 "방산수출 200억 달러, 글로벌 점유율 5% 목표"
구글클라우드코리아 사장에 루스 선 선임, IBM 출신 데이터 분석 전문가
중국 리튬업체 회장 "내년 수요 30% 증가" 전망, 탄산리튬 가격 9% 급등
코스피 외국인 매수에 4080선 상승 마감, 코스닥도 900선 회복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