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5년 연속 은행 1위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8-07-04 17:29: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5년 연속 은행 1위
▲ 김성우 신한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부행장(왼쪽)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이 한국 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5년 연속 은행부문 1위에 뽑혔다.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 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에서 5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17번째 은행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 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2000년부터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해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두고 만족 정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서비스 품질 조사다.

신한은행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의 고객지향성과 전문성, 서비스 품질 등을 놓고 끊임없이 개선 활동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디지털창구 강화와 챗봇, 신한쏠(SOL) 출시, 빅데이터 등 디지털 시스템을 혁신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고 객중심의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한 점도 긍정적 요인으로 꼽혔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고객과 이로움을 나누어 성공의 꿈을 함께 완성해나가는 것이 신한은행이 만들어가는 미래”라며 “이를 위해 기존의 모든 것을 고객 중심으로 과감하게 개선하는 '업(業)의 재정의(Redefine)'를 통해 차별적 고객 가치를 만드는 은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신임 총장에 편장완 영상원 교수 임명
검찰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재수사해 무혐의, 조국·임종석·문재인 불기소
한화시스템 방사청에 유도무기체계 다기능레이더 공급, 3573억 규모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재무적 투자"
홈플러스 추석 이후 공개입찰 시작, 매수 희망자 없어 청산 가능성도
개보위원장에 송경희 성대 교수, 고준위방사성폐기물관리위원장에 김현권 전 민주당 의원
NH농협은행 외국인 계절근로자 상품 특화, 강태영 외국인 공략도 '농협답게'
경찰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자택서 체포,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K푸드 열풍' 선봉장 독일 박람회 총출동, 풀무원·농심·삼양식품 유럽 확장 칼 간다
IBK기업은행 부행장 3명 인사 단행, 김상희 권오삼 박필희 선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