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5년 연속 은행 1위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8-07-04 17:29: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5년 연속 은행 1위
▲ 김성우 신한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부행장(왼쪽)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이 한국 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5년 연속 은행부문 1위에 뽑혔다.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 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에서 5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17번째 은행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 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2000년부터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해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두고 만족 정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서비스 품질 조사다.

신한은행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의 고객지향성과 전문성, 서비스 품질 등을 놓고 끊임없이 개선 활동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디지털창구 강화와 챗봇, 신한쏠(SOL) 출시, 빅데이터 등 디지털 시스템을 혁신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고 객중심의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한 점도 긍정적 요인으로 꼽혔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고객과 이로움을 나누어 성공의 꿈을 함께 완성해나가는 것이 신한은행이 만들어가는 미래”라며 “이를 위해 기존의 모든 것을 고객 중심으로 과감하게 개선하는 '업(業)의 재정의(Redefine)'를 통해 차별적 고객 가치를 만드는 은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아모레퍼시픽그룹 5년 만에 희망퇴직 실시, 최대 기본급 42개월치 위로금 지급
화웨이 AI 반도체 수 년 안에 '공급과잉' 전망, "HBM 수급 차질 문제도 해소"
K조선 1~11월 세계 수주 점유율 22%로 7%p 증가, 중국 59%로 12%p 감소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2%로 2%p 상승, TK에서도 긍정평가 앞서
기아 80주년 기념 행사, 정의선 "한편의 서사처럼 위대한 여정"
[현장] 현실로 튀어나온 '기묘한 이야기', KFC 신촌역점에서 '호킨스' 뒤집힌 세계..
한미반도체 곽동신 62억 자사주 추가 취득, HBM TC 본더 자신감
현대차증권 "LG이노텍 목표주가 상향, 내년 기판사업 이익기여도 26%"
포스코인터내셔널 미국 알래스카 LNG 구매 계약체결, 20년간 연 100만 톤
마이크론 'D램 수익성이 HBM 상회' 전망,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도 청신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