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대표 구현모 "케이뱅크 밀리의서재 KT스튜디오지니 상장 추진"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2-05-20 10:40: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T가 KT스튜디오지니의 상장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20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장은 19일 서울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올해 비상장 계열사 케이뱅크, 밀리의서재 기업공개를 검토하고 있으며 KT스튜디오지니의 상장도 조만간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KT 대표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03374'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구현모</a> "케이뱅크 밀리의서재 KT스튜디오지니 상장 추진"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장.

그동안 KT는 케이뱅크와 밀리의서재에 대해서는 2022년 상장 계획을 내놨는데 KT스튜디오지니 상장계획도 언급한 것이다.

KT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비즈니스포스트와 통화에서 “기업가치 제고 측면에서 자회사의 상장은 전략적으로 검토되는 부분이다”며 “구 사장이 KT스튜디오지니에 관해서도 방향성을 설명한 것으로 보인다”고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다.

다만 이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KT스튜디오지니 상장 추진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구 사장은 디지코(디지털플랫폼기업) 전략도 고삐를 죄겠다고 강조했다.

구 사장은 “2025년까지 디지털 분야 관련 서비스 매출을 현재의 2배인 10억 달러로 늘리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그는 “글로벌 통신사들이 변화에 어려움을 겪으며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며 “하지만 KT는 새로운 디지털산업에 잘 적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로봇사업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자신했다.

구 사장은 “휴대폰을 판매하고 유지보수한 사업경험이 있기 때문에 로봇판매도 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HMM "SK해운 자산 인수협상 최종 결렬", 한앤컴퍼니와 인수가격 이견 추정
포스코 호주 제철소 인수 검토, 호주·일본·인도 철강회사와 컨소시엄 구성
대통령실 "미국산 쌀·육류 추가 개방 없다, 주식 양도세는 다양한 의견 경청"
양곡관리법안 농안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국힘 필리버스터 이전에 처리 합의
포스코이앤씨 고속도로 공사현장에서 인명사고, 노동자 1명 병원 이송
인천공항공사-신라·신세계 면세점 임대료 '치킨게임', 떠오르는 공사 책임론 
순직해병 특검 전 검찰총장 심우정 압수수색, "이종섭 호주 도피 개입 의혹"
기본소득당 용혜인 국힘의 '지역화폐법 개정안 반대' 반박, "내수 회복 반대하는 것이냐"
SK가스 2분기 영업이익 1207억으로 157% 증가, 트레이딩 실적 호조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갈 길 멀다, 로이터 "더 강력한 지배구조 개혁 필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