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정치·사회  정치

김광림 총선 불출마 결정,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중 첫 선택

안대국 기자 dkahn@businesspost.co.kr 2020-02-20 12:24: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광림 총선 불출마 결정,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중 첫 선택
▲ 김광림 미래통합당 의원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인 김광림 의원(경북 안동)이 제21대 총선 불출마를 결정했다. 미래통합당 지도부 중 첫 불출마 선택이다.

김 의원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승리를 위해 불출마를 선언한다”며 “미래통합당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깨끗한 마음으로 12년 정치 여정을 마무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 70년 공든 탑이 빠른 속도로 망가지고 있다”며 “경제파탄과 안보파괴를 자행하는 운동권 이념 정권의 폭주 기관차를 멈춰달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의 불출마 선언은 통합당이 출범한 뒤 대구경북지역 중진 의원들 가운데 첫 사례다.

20일까지 대구경북지역에서 불출마를 선언한 의원은 김 의원을 포함해 유승민 의원(대구 동구을) 초선인 정종섭(대구 동구갑), 장석춘(경북 구미을) 의원 등 4명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안대국 기자]

최신기사

다올투자 "휴젤 목표주가 하향, 국내 보툴리눔 톡신 경쟁 심화로 매출 감소"
NH투자 "디어유 목표주가 하향, 중국 시장 성과 기대 이하"
LS증권 "LX하우시스 북미 자동차 원단 판매 호조, 구조적 성장에는 한계"
'터져나온 과열 우려' 뉴욕증시 M7 주가 약세, 테슬라 5%대 하락
[채널Who] M&A 한계 다다른 SM그룹은 지속성장할 수 있을까, 기업회생 전문가 우..
다우키움그룹 후계자 김동준 시대 열렸다, 그룹의 절대적 위상 키움증권 '증손자회사'로 ..
키움증권 이사회 갖출 것은 다 갖췄지만, 후계자 김동준 의장 선임으로 부각되는 약점
김동준 키움증권 경영 시험대 앞에 놓인 아버지 '오너 리스크', '경영 스승' 이현 존..
정몽혁 현대코퍼레이션 '3H'와 '바이아웃 딜' 깃발, 김원갑 장안석 밀고 당기며 매출..
현대코퍼레이션 2대주주로 자리잡은 KCC, 정몽혁 지배력 유지에 리스크 될 가능성 없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