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강승수 “한샘 디지털 홈인테리어로 국내 매출 10조 내겠다”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01-21 15:30: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강승수 한샘 회장이 중기 목표로 국내 매출 10조 원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내놓았다.

강 회장은 21일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취임 뒤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0년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1985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강승수</a> “한샘 디지털 홈인테리어로 국내 매출 10조 내겠다”
강승수 한샘 회장이 21일 한샘 상암사옥 기자간담회에서 '2020년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한샘>

강 회장은 2020년을 ‘세계 최강기업 도전’의 원년으로 삼고 △국내시장 매출 10조를 통한 홈 인테리어시장 점유율 30% 달성 △전략기획실 강화를 통한 10조 경영시스템 구축 △글로벌 한샘 도전의 바탕 확립 등 3가지 중기 목표를 제시했다. 

강 회장은 “올해는 한샘이 창사 50주년을 맞는 해인 만큼 디지털 홈인테리어시장 진출, 온·오프라인 유통 확대 등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의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샘은 국내시장에서 매출 10조 원을 내기 위해 리하우스, 온라인, 키친바흐, 인테리어, 특판 등 모두 5개 사업본부 중심의 경영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5개 사업본부들은 각각의 중기 경영목표를 세우고 시장, 고객, 현장 중심의 빠른 의사결정으로 고객감동 경영체계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전략기획실도 강화한다.

한샘 전략기획실은 경영기획, 경영지원, 기업문화, 대외협력, 정보시스템, 고객서비스, 제품개발과 연구 등의 역할을 맡고 5개 사업본부를 지원한다.

각 사업본부별 핵심직무에 관한 업무 매뉴얼을 구축해 시스템경영이 가능한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안팎으로 소통 강화에도 힘쓴다. 

한샘은 이밖에도 기존에 진출한 미국, 일본시장에서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동남아시장 진출을 검토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해가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SK그룹 사업재편 서두른다, 최태원 ‘해현경장’으로 ASBB 미래사업 승부 나병현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엘앤에프 양극재 대형 수요처 다변화 성과, 최수안 밸류체인 확장 본격 시동 류근영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미국 반도체 보조금 '대형 발표' 남았다, 마이크론 메모리 투자 보조금 주목 김용원 기자
KB증권 "한화에어로 목표주가 상향, K9 자주포 루마니아 수출계약 임박" 이사무엘 기자
HLB, 세계 최대 바이오 단지인 미국 보스턴에 사무소 설립 김민정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