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교육부 네팔 실종교사 상황점검단 구성, 네팔 "수색작업 20일 이상"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20-01-20 10:32: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교육부가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에서 눈사태로 교사 4명의 실종사고와 관련해 상황점검단을 구성했다. 

네팔 당국에서는 수색작업에 20일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했다. 
 
교육부 네팔 실종교사 상황점검단 구성, 네팔 "수색작업 20일 이상"
▲ 폭설이 내린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연합뉴스>

교육부는 충남지역 교사 4명이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에서 눈사태로 실종된 사고와 관련해 상황점검단을 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상황점검단은 정종철 교육안전정보국장이 단장을 맡았으며 학교안전총괄과장·교원정책과장·교원양성연수과장·교육국제화담당관·홍보담당관이 참여한다.

교육부는 수색작업에 외교부와 공조하기로 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날 오전 충남도교육청 사고상황본부를 방문해 교육청 관계자들과 합동점검회의를 한다.

네팔 당국은 눈사태로 실종된 한국인 교사 4명을 찾는 수색작업에 20일이 걸릴 수 있다고 밝혔다.

미라 아차야 네팔 관광부 담당자는 이날 미국매체 로이터와 인터뷰에서 "구조대원들은 날씨가 좋아지길 기다리고 있다"며 "수색작업에 20일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네팔 트레킹 여행사협회 소속 구조대원 7명이 장비를 들고 (19일) 현장에 도착했으나 눈사태와 비 등으로 인해 수색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충남교육청 국외 교육봉사단 교사 등으로 구성된 일행은 17일 오전 10시30분~11시 사이에 네팔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ABC) 트레킹코스 해발 3230m 데우랄리지역에서 하산하다 산사태를 맞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일본 총리 다카이치와 회담, "협력 깊이 더하는 일 더 미룰 수 없어" 공동발표
국토장관 김윤덕 "국토부 산하기관부터 공공기관 지방 이전 앞장서야"
올해 차종별 전기차 국가보조금 확정, 현대차 최대 570만 원 테슬라 최대 420만 원
[오늘의 주목주] '로봇 사업 기대감' 현대모비스 주가 14%대 상승, 코스닥 원익홀딩..
코스피 기관 매수세에 4690선 상승 마감, 8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 경신
포스코 7억 달러 규모 글로벌 채권 발행, 조달금으로 기존 부채 상환
[13일 오!정말] 국힘 장동혁 "행복은 성적순 아니라더니 민주당 공천 뇌물순"
산업은행 회장 박상진 "국민성장펀드 올해 30조 집행, 필요하면 추가 승인"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흡수합병하기로, "시장 환경에 더욱 적극적 대응"
비트코인 1억3558만 원대 상승, 운용사 반에크 "미국 완화적 통화정책에 1분기 위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