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정치·사회
이낙연, 서울 종로 아파트 전세 계약해 종로 출마 공식화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  2020-01-13 17:27:05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이낙연 국무총리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아파트를 전세로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종로 지역구 출마를 사실상 공식화한 것으로 보인다.
 
이낙연 국무총리.

13일 정치권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하면 이 총리는 이르면 설연휴 직후나 다음달 초 전세 계약한 종로구의 아파트로 이사한다. 

이 총리는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의 총리 인준 동의안이 처리되면 14일 총리공관을 나와 일단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있는 자택으로 거쳐를 옮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총리는 현재 삼청동 총리공관에 거주하고 있다.

이 총리가 종로에 전셋집을 얻으면서 종로 지역구 출마가 기정사실화 됐다는 것이 정치권의 일반적 시각이다.

현행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지방의회의원이나 지방자치단체의 장과는 달리 지역구 국회의원에 출마하려는 후보자가 반드시 지역구 내에 주소지를 둘 필요는 없다.

공직선거법은 국회의원 피선거권과 관련해 제16조 제2항에서 ‘25세 이상의 국민은 국회의원의 피선거권이 있다’고만 규정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총리가 종로에 전셋집을 얻은 것은 선거운동의 편의는 물론 지역구 유권자들의 여론까지 고려한 결정으로 보인다.

이 총리는 12일 광주방송과 인터뷰에서 “비례대표를 원하는 것은 과욕”이라며 “좋은 인물이 많이 영입되고 있어 그런 분들에게 기회를 드리는 것이 옳은 일”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청주 서원 오제세 무소속 출마로 민주당 이장섭 통합당 최현호 혼전
·  더불어시민당 최배근, 공천 못 받은 소수정당 반발에 "결격사유 존재"
·  시흥갑에서 민주당 문정복 47.5%, 통합당 함진규 35.6%에 앞서
·  안양 만안구 접전, 민주당 강득구 43% 통합당 이필운 39.7%
·  청주 흥덕구에서 민주당 도종환 44.7%, 통합당 정우택 29%에 앞서
·  충북 청주 서원구 팽팽, 민주당 이장섭 30.4% 통합당 최현호 29.2%
·  [Who Is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  [Who Is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
·  [오늘Who] 정세균, 신종 코로나 책임총리로 대선주자 부상 시험대
·  해외언론 “앙골라 액체화물운반선 최대 4척 놓고 한국과 중국이 경합”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