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공공부문
손병석, 한국철도공사와 중국 철도기관 협력사업 추진
김수연 기자  ksy@businesspost.co.kr  |  2019-11-11 17:55:15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오른쪽)과 루동푸 중국국가철로집단 유한공사 회장이 11일 서울시 용산구 한국철도공사 서울사옥에서 교류협력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국철도공사(한국철도, 코레일)가 처음으로 중국 철도기관과 협력해 철도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철도공사는 11일 서울사옥에서 중국국가철로집단 유한공사와 교류협력 협약을 맺었다.

한국철도는 이번에 처음으로 중국 철도기관과 협정을 맺었다.

한국철도와 중국국가철로집단 유한공사는 유라시아 철도화물 운송 협력을 맺고 앞으로 경쟁력 강화, 철도 발전을 위한 인적·기술적 교류, 공동 연구, 제3국 철도시장 개척 등에 함께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중국국가철로집단 유한공사는 중국 국무원 산하 국유기업으로 18개 철도의 운영·유지보수 회사와 자회사 17곳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중국철도의 고속선 길이는 2만9천여 km로 세계 고속철도의 60%를 차지한다. 한 해 철도 수송인원은 31억 명에 이른다.

루동푸 중국국가철로집단 유한공사 회장은 “철도는 에너지 효율이 높고 친환경적 특성을 지녀 중국과 한국의 미래 경제성장을 견인할 동력”이라며 “중장기적 철도건설계획에 함께 참여하고 계속 관계를 이어가자”고 말했다.

손병석 한국철도 사장은 “세계 최대의 중국 고속철도 인프라가 한국과 세계철도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중국의 규모와 한국의 운영기술이 협력해 제3국 철도시장 진출에도 앞장서자”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