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연기자부문 정리하고 본업 '아이돌'에 집중

임재후 기자 im@businesspost.co.kr 2019-07-25 16:45: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CCO(최고창작책임자)가 ‘본업’에 집중한다.

기존에도 엔터테인먼트3사 가운데 사업구조가 가장 경쟁력이 높다고 평가받았는데 연기자부문을 정리하면서 더욱 구조를 단순화한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1020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박진영</a>, JYP엔터테인먼트 연기자부문 정리하고 본업 '아이돌'에 집중
▲ 정욱 JYP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CEO.

박진영 CCO(최고창작책임자)의 전공인 아이돌그룹 육성에 힘을 쏟을 것으로 보인다.

25일 엔터테인먼트업계에 따르면 JYP엔터테인먼트는 연기자부문인 JYP액터스를 사실상 정리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9월1일부터 소속 배우들인 윤박, 신은수, 강훈, 신예은, 김동희, 이찬선을 JYP엔터테인먼트 계약기간에 앤피오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관리한다. 장희령, 박규영, 박시은, 류원 등 다른 배우들은 JYP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소속사를 찾기로 했다.

앤피오엔터테인먼트는 표종록 JYP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이 새로 세우는 연예기획회사다. 연기자부문을 총괄한 표 부사장이 JYP엔터테인먼트 보유지분을 전량(0.11%) 장내매도했다고 10일 공시하면서 그가 소속 연기자들을 이끌고 따로 회사를 차릴 것이라는 시선이 일찍이 나왔다.

박 CCO는 2012년에 JYP액터스를 설립했는데 7년 동안 운영해본 결과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JYP액터스 소속 배우들은 JYP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그룹인 ‘트와이스’나 ‘갓세븐’, ‘스트레이키즈’, 과거 ‘2PM’ ‘2AM’, ‘원더걸스’ 등과 비교해 인지도가 크게 떨어진다.

배우 최우식씨와 송하윤씨가 비교적 이름을 알렸지만 이들은 이미 매니지먼트숲과 스타쉽엔터테인먼트로 각각 소속사를 옮겼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대신 박진영 CCO와 회사가 강점을 보이는 아이돌그룹 육성에 더욱 힘을 쏟을 것으로 전망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일본 소니뮤직과 손잡고 일본 현지 여성 아이돌그룹을 만드는 ‘니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박 CCO는 7월 중순부터 한 달 동안 일본 8개 도시와 미국 LA와 하와이를 돌며 아이돌그룹 후보를 찾는 오디션을 보고 있다. 이 과정은 10월에 방송으로 내보낸다.

박 CCO는 니지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일본 기자간담회에 직접 일본어로 10분 넘게 발표를 하는 등 열정을 쏟는 모습을 보였다.

JYP엔터테인먼트가 ‘본업’에 집중하는 것은 3대 연예기획사로 함께 묶이는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의 움직임과 상반된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1020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박진영</a>, JYP엔터테인먼트 연기자부문 정리하고 본업 '아이돌'에 집중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CCO.

SM엔터테인먼트는 방송콘텐츠 제작, 케이블방송, 광고대행 사업부터 외식과 여행업, 신변보호용역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사업까지 사업영역을 넓혔다.

SM엔터테인먼트 3대주주인 KB자산운용은 SM엔터테인먼트에 주주서한을 보내고 일부 사업을 정리하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31일까지 주주서한에 대답하기로 했다.

YG엔터테인먼트도 화장품과 외식, 골프사업 등을 하기 위해 세운 여러 회사에서 적자를 내고 있다.

반면 JYP엔터테인먼트는 비전문적 분야에 관심을 덜 보인 덕분에 비교적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019년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률은 22%로 SM엔터테인먼트 2.1%보다 훨씬 높다. YG엔터테인먼트는 1분기에 영업손실을 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인기기사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시프트업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대박 조짐, 하반기 기업공개 '청신호' 조충희 기자
유아인 리스크 ‘종말의 바보’ VS 정종연 없는 ‘여고추리반3’, 넷플릭스 티빙 조마조마 윤인선 기자
하이브 '어도어 경영권 탈취' 정황 증거 확보, 민희진 포함 경영진 고발 장은파 기자
마이크론 '미국 메모리반도체 재건' 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의존 낮춘다 김용원 기자
어도어 대표 민희진 경영권 탈취 의혹 정면돌파, "오히려 하이브가 날 배신" 장은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