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주요기업들의 전문직 경력직원 채용정보. |
현대자동차가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과 아이템을 개발할 디자이너를 채용한다. 라인프렌즈 역시 당사 통합 브랜딩을 설계할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문가를 찾고 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 현대건설, 아모레퍼시픽, 네이버 등 주요 기업들이 데이터 분석, 인사기획, 영업관리, 리서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직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비즈니스피플이 추천하는 임원·전문직·경력직 채용정보를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피플 홈페이지(www.businesspeop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현대자동차, 브랜드 디자이너 채용
전사 브랜드 이미지를 일관성 있게 구현하기 위한 BI/CI 디자인 개발과 브랜드 아이템 개발을 담당할 대리급 경력자를 채용한다. BI/CI 디자인 전공자로 경력 4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글로벌 기업에서 4년 이상 브랜드 디자인 업무를 수행한 경력이 있는 사람과 영어로 회의, 발표 및 문서 작성이 가능한 사람은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17일까지.
◆ 라인프렌즈,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이너 채용
라인프렌즈 통합 브랜딩 설계와 신규 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담당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디자인 실무 경력 5년~10년 사이로, 브랜드 경험 설계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사람은 우대한다.
◆ 삼성전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채용
삼성전자 경영혁신센터에서 데이터마이닝, 통계, 머신러닝, 최적화 등 데이터 분석 업무를 수행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학사 이상 소지자로 경력 4년 이상이거나 석사 취득 후 2년 이상이어야 하며, 박사학위 소지자는 경력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또한 기업체 분석 실무 경력 2년 이상이며, 최적화 분석과 시뮬레이션 모델링이 가능해야 한다. 글로벌 컨설팅회사 및 글로벌 CPG사 근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25일 17시까지.
◆ 현대건설, 인사기획 담당자 채용
데이터 기반 인사 관리체계를 기획하고 단기 및 중장기 조직운영 전략을 수립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HR 업무경력 7년 이상, HR 컨설팅 업무경력 3년 이상인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건설업 근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18일까지.
◆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이커머스 영업관리 경력자 채용
해외 오픈마켓 플랫폼 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일본 법인 이커머스(e-commerce) 및 홈쇼핑 비즈니스를 지원할 경력자를 채용한다. 유관 경력 3년 이상이며 일본어 및 영어 비즈니스 회화가 가능한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 유경험자, 브랜드 및 상품 마케팅 경험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22일까지.
◆ 네이버, 인터넷 산업 리서처 채용
ICT기술이 인터넷 산업과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 분석할 리서처를 채용한다. 기술경영 또는 경제분야 석사학위 이상 취득자로 ICT 기술 및 서비스와 관련된 리서치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6월15일 23시까지.
◆ 볼보그룹코리아, 금융 애널리스트 채용
장단기 판매예측과 예산계획을 개발, 실행하고 비용 절감 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수립하여 운영 효율성을 증대시킬 애널리스트를 채용한다. 경영, 재무, 회계 등 관련 분야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회계 업무 경력 및 ERP 시스템 사용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6월16일까지.
◆ 세트렉아이, 경영기획 담당자 채용
중기 경영전략 및 연간 사업계획 수립, 관리를 수행할 담당자를 채용한다. 경상계열 전공자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경영기획 실무경력 보유자, 영어회화 우수자, 회계사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6월17일까지.
◆ 나이스페이먼츠, 공인회계사 채용
법인 결산, 연결 결산을 비롯하여 각종 세무신고와 외부감사 응대 등을 담당할 공인회계사를 채용한다.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6월15일까지.
◆ 한국산업인력공단, 상임이사 공모
공사 경영관리와 더불어 평생능력개발사업, 고용촉진 사업 등 지원사업을 수행할 상임이사를 채용한다. 해당 직무의 학력, 경력, 실적 기준 중 한 가지를 충족하는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조직관리 능력, 비전 제시 능력, 공직윤리, 전문성 등을 심사하여 적격자를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6월18일 18시까지.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