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모바일쇼핑에서 밤 11시 전후, 30대 여성이 가장 많이 결제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8-05-20 16:34: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모바일쇼핑이 주로 밤 11시를 전후로 가장 많이 이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11번가’는 하루에 모바일결제가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시간대가 밤 11시라고 20일 밝혔다. 2016년부터 2018년 5월까지 11번가에서 모바일쇼핑을 한 이용자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모바일쇼핑에서 밤 11시 전후, 30대 여성이 가장 많이 결제
▲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11번가’는 하루에 모바일결제가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시간대가 밤 11시라고 20일 밝혔다.

밤 11시대에는 시간대별 평균 결제건수보다 1.8배가량 더 많은 결제가 이뤄졌다.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며 집으로 돌아가거나 잠들기 전에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면서 쇼핑을 즐긴 것으로 보인다고 11번가는 바라봤다. 

직장인의 점심시간이자 주부들의 휴식시간인 오전 11시~오후 1시에도 모바일결제가 많이 이뤄졌다고 11번가는 설명했다.

연령별로 모바일쇼핑 내역을 살펴보면 25~29세는 오프라인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e쿠폰’을 가장 많이 구매했다. 15~24세는 화장품(페이스메이크업)을, 30~39세는 기저귀를 가장 많이 샀다. 

연령대별로 결제 건수 상위에 이름을 올린 1~5위 품목을 보면 10~20대는 주로 뷰티·패션용품, 30~40대는 기저귀·물티슈·커피 등 생필품, 50~60대는 과일·쌀·영양제·등산복 등 신선식품과 건강관리용품을 주로 구매했다.

성별로 구매품목을 살펴보면 남성은 주로 디지털·레저 상품(휴대폰케이스, 운동화, 등산복, 캠핑용품 등)을 많이 샀고 여성은 마트·뷰티 상품(커피, 과일, 기저귀, 메이크업 등)을 주로 구매했다.

올해 1월1일부터 5월15일까지 모바일쇼핑에 가장 많은 금액을 쓴 고객층(거래액 비중)은 30대 여성(26.3%)이었고 그 뒤로 30대 남성(17.6%), 40대 여성(17.1%), 40대 남성(15.6%), 20대 여성(8.1%), 20대 남성(4.6%) 순으로 나타났다.

11번가에서 이뤄진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2014년 31%, 2015년 44%, 2016년 55%, 2017년 62%, 올해 1분기 64%로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인기기사

쿠팡 '멤버십 가입비 인상' 무서운 진짜 이유, 김범석 플라이휠 전략 '순풍에 돛' 남희헌 기자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HLB, 세계 최대 바이오 단지인 미국 보스턴에 사무소 설립 김민정 기자
아시아 아프리카 벌써 이상 고온 곳곳 몸살, 올여름도 '폭염 지옥' 예고 손영호 기자
한국전력 한전KDN 지분 매각 반대 직면, 헐값 매각·민영화 논란 터져나와 김홍준 기자
KB증권 “HBM 경쟁 심화는 국내 반도체장비업체에 기회, 한미반도체 수혜” 박혜린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