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SK네트웍스, 인공지능과 가상현실 적용한 렌터카 서비스 선보여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  2018-03-19 13:54:00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SK네트웍스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을 적용한 렌터카 서비스를 내놓았다.

SK네트웍스의 렌터카사업 브랜드인 SK렌터카는 인공지능과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렌터카를 고를 수 있도록 하는 ‘SK장기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 SK장기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의 가상현실(VR) 기능으로 본 차량 내부 모습.

SK장기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는 SK C&C부문의 인공지능 시스템인 ‘에이브릴’이 적용됐다.

‘인공지능 차량 추천 기능’이 도입돼 기존보다 간편하고 정확하게 원하는 차종들을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준다.

예를 들어 ‘4인 가족의 주말 나들이용’, ‘유지비가 적게 드는 차’, ‘월 렌트비용 30만 원대 차’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고객 취향에 맞는 차량과 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또 국내에 출시한 33개 차종의 내부 모습을 모두 가상현실로 볼 수 있어 고객들이 실제로 탑승해 보지 않고도 마음에 드는 차량을 고를 수 있다.

SK장기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는 조만간 수입차에도 적용된다.

SK네트웍스 렌터카 사업부 관계자는 “산업의 추세가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 맞춰 렌터카시장에 인공지능과 가상현실을 적용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SK네트웍스의 장기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와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SK이노베이션 에쓰오일, 유가 급락에 1분기 대규모 적자 불가피
·  코스피 시총 상위 10종목 초반 약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급락
·  카카오 주식 매수의견 유지, "광고 모빌리티 핀테크에서 경쟁력 갖춰"
·  SK텔레콤 주식 매수의견 유지, “통신사업은 코로나19 영향 덜 받아”
·  미국 국제무역위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 소송에서 증거인멸 시도"
·  SK텔레콤, 가상현실 커뮤니티 ‘버츄얼 소셜 월드’ 모바일 버전 내놔
·  LG유플러스, 홍콩텔레콤에 케이팝 포함 5G 가상현실 콘텐츠 수출
·  [오늘Who] 류권주, SK매직 상장으로 렌탈사업 키울 발걸음 재촉
·  [Who Is ?] 최신원 SK네트웍스 대표이사 회장
·  조현아 KCGI 반도그룹, 한진칼 주총 완패 뒤에도 계속 뭉칠 수 있나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