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스위스 경제부 장관 "가상화폐는 엄청난 잠재력, 허브 국가 되겠다"

임주연 기자 june@businesspost.co.kr 2018-01-26 08:33: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위스가 가상화폐 허브 국가로 자리매김하기로 했다.

25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에 따르면 요한 슈나이더 암만 스위스 경제부 장관이 최근 세인트 모리츠에서 비공개 가상금융 회의에 참석해 기자들에게 “가상화폐에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며 “스위스를 가상화폐 허브 국가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스위스 경제부 장관 "가상화폐는 엄청난 잠재력, 허브 국가 되겠다"
▲ 비트코인 모형 주화.

그는 “다만 현재 금융시장의 기준에서 어긋나거나 해하지 않는 선에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스위스는 신규 가상화폐의 투자금을 만들기에 좋은 나라로 알려졌다. 최근 10개의 가상화폐 공개(ICO) 가운데 4개가 스위스에서 이뤄졌다. 

스위스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제도권 은행이 가상화폐 거래를 승인한 나라이기도 하다. 

스위스 팔콘은행은 2017년 8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등 가상화폐를 거래하도록 허용했다. 

스위스 연방 철도는 비트코인으로 티켓을 판매하고 있고 스위스 취리키 인근 도시인 주크는 ‘가상화폐 밸리’를 형성해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

최신기사

경제·인문사회연구원 이사장에 이한주, 이재명 정부 국정기획위원장 지내
'울산화력 해체공사' HJ중공업, '안전점검' 위해 건설부문 전 현장 공사 중단
하나증권 "CJENM 순차입금 개선 위해 넷마블 지분 더 팔아야, 광고업황 역대급 어려..
신세계인터내셔날 3분기 영업손실 20억 적자전환, 코스메틱은 역대 최대 매출
신세계 3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면세점 적자 축소 덕분, 정유경 본업 투자 수확은 언제쯤
하나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내년 이익체력 회복 전망, 3분기 흑자전환 성공"
기후솔루션 2035 온실가스 감축목표 이슈 브리프, "53%는 탄소중립 경로와 불일치"
민주당 김병주-경기지사 김동연 '노인 예산' 공방, 김동연 "추경으로 보완" 김병주 "..
씨에스윈드 3분기 영업이익 657억으로 40.1% 감소, 매출도 25.9% 줄어
NH투자증권 '파두 상장' 관련해 집단소송 당해, 주식 매매거래 일시 정지 
Cjournal

댓글 (2)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또지나간다
제발 빠른 경제의 흐름을 읽으시고 현명한 선택을 해주십시요 마녀사냥이아닌 혜안으로 이사안을 바라봐야할 때입니다..   (2018-01-26 11:18:17)
나라사랑
아..대한민국이 허브 국가가 될 가능성이 가장 높았는데...국민들이 만들어놓은 이 기회를 이 정부가 무참히 짓밟아 버려서...ㅜ.ㅜ   (2018-01-26 09: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