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GS건설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타워크레인 사고로 사상자 5명 발생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7-12-18 18:14: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S건설이 시공하고 있던 평택의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타워크레인 사고로 사상자가 발생했다.

18일 오후 2시40분경 경기도 평택시 칠원동에 위치한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노동자들이 L자형 타워크레인의 기둥 1개 단을 더 높이는 인상작업을 진행하던 중 붐대(지브)가 꺾이면서 노동자 한 명이 추락해 숨지고 주변에 있던 노동자 4명이 부상을 입었다..
 
GS건설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타워크레인 사고로 사상자 5명 발생
▲ 18일 오후 2시40분경 경기도 평택시 칠원동의 한 아파트 건축 현장에서 20층 높이의 타워크레인이 옆으로 넘어져 노동자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 <경기도재난안전본부>

L자형 타워크레인은 T자형 타워크레인과 달리 붐대를 45~60도 각도로 들어올린 상태에서 작업하는 크레인이다. L자형 타워크레인의 팔 역할을 하는 붐대가 지표면과 평행하게 내려앉으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부상자 4명도 숨진 노동자와 함께 20층 높이에서 작업을 하고 있었으나 사고가 발생했을 때 철근 구조물을 붙잡아 목숨을 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상자 4명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장관계자들을 상대로 자세한 사고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사고가 발생한 아파트 건설현장은 경기도 평택시 동삭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있으며 GS건설이 시공을 맡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이훈기 "과기정통·방통위·문체부 분산 콘텐츠·미디어 정책 담당할 통합 정부조직 ..
공정위 "온라인쇼핑몰 다크패턴 계도기간 8월 종료 후엔 '몰라서 위반'도 엄벌"
LG이노텍 자율주행 라이다 시장 선점 나서, 미국 '아에바' 지분 6% 인수
국토장관 후보 김윤덕 "장관 임명시 조만간 공급대책 발표, 새로운 도심 유휴부지 물색"
이재명 "같은 장소 산재 사고는 미필적 고의 살인" "상습 사고 기업 주가 폭락하게"
하이트진로 '하이트' 역사의 뒤안길로, 김인규 '존재와 시간' 보다 수익성 중시
삼성전자 테슬라와 파운드리 협력에 회의론, 로이터 "고객사 확보에 불리"
[오늘의 주목주] '루마니아 기대감' 현대로템 5%대 상승, 코스닥 케어젠 11%대 내려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3230선 반등 마감, 4년 만 최고치 경신
[현장] 케어젠 정용지 "의약품에 목매지 않겠다", 먹는 비만치료제 '코글루타이드' 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