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제주항공, '헬로키티' 제작사 산리오와 함께 캐릭터 마케팅 확대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4-01 11:22: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주항공, '헬로키티' 제작사 산리오와 함께 캐릭터 마케팅 확대
▲ 산리오 캐릭터들이 적용된 제주항공 홍보물.
[비즈니스포스트] 제주항공이 캐릭터 마케팅을 확대한다.

제주항공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헬로키티·쿠로미·시나모롤 등 '산리오캐릭터즈'로 캐릭터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다음 달부터 헬로키티·마이멜로디·쿠로미·시나모롤·폼폼푸린 캐릭터를 활용해 캐릭터 모형비행기, 여행가방, 봉제인형, 문구류 등 다양한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협업 상품은 제주항공 온라인몰 제이샵과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있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으로 캐릭터 마케팅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MZ와 잘파(Z+알파)세대부터 키덜트까지 폭넓은 팬층을 보유한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미래 잠재고객 확보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제주항공은 제주항공의 인지도를 높이고 기업 브랜드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한류 모델,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왔다. 2022년 8월에는 MZ세대 대세 캐릭터인 '잔망루피'를 모델로 발탁해 기획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신재희 기자

인기기사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불붙는 생산확대 경쟁, HBM 공급과잉 임박 논란도 김바램 기자
4월 국내 차 판매 하이브리드가 갈랐다, 완성차업체 전동화 전략 일제히 선회 허원석 기자
여의도 재건축 3호 대교아파트 시공사 선정 채비, 삼성물산 롯데건설 경쟁 전망 류수재 기자
조비 에비에이션 UAM 양산 절차 돌입, '동맹' SK텔레콤 향한 기대도 커져 이근호 기자
삼성SDI 헝가리공장 중단 요청 소송에 휘말려, 운영에는 지장 없을 듯 김호현 기자
[현장] 롯데 창업 신격호 조명한 '더리더' 초연, 장혜선 "할아버지 얘기로 희망 주고.. 남희헌 기자
영화 '범죄도시4' 관객 600만 명 돌파, OTT '눈물의 여왕' 1위로 유종의 미 김예원 기자
'회생 신청 1년' 플라이강원 주인 찾을 시간 더 벌까, 법원 판단에 시선 집중 신재희 기자
LG화학 실적 반등 신호 나타나, 신학철 첨단소재 중심 사업체질 개선 더 고삐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