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 독거어르신 돕는 인공지능서비스 내놔, 부산에서 베타서비스

노녕 기자 nyeong0116@businesspost.co.kr 2021-11-29 11:23: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가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클로바 케어콜’서비스를 내놨다.

네이버는 29일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기술을 적용한 클로바 케어콜서비스를 출시하고 부산 해운대구에서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독거어르신 돕는 인공지능서비스 내놔, 부산에서 베타서비스
▲ 네이버는 29일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 기술을 적용한 클로바 케어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하이퍼클로바는 네이버가 개발한 세계 최초 한국어 기반 초거대 언어모델이다.

클로바 케어콜서비스는 독거어르신의 안부를 체크할 수 있고 친구처럼 자유롭게 대화하며 정서적 케어까지 할 수 있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특히 식사, 수면, 건강 등의 주제로 어르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어르신의 답변에 따라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네이버는 "클로바 케어콜을 시작으로 케어콜의 역할을 인공지능 방역에서 인공지능 복지 전반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지난해 3월 국내기업 최초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클로바 케어콜을 출시하고 전국 지자체에 무료로 제공해 의료진이 방역 현장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방역을 위한 클로바 케어콜은 능동감시대상자들에게 매일 2차례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발열, 체온, 기타 증세 등을 확인하고 있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CIC 대표는 “과거의 대화를 학습해 더욱 친밀감있는 대화를 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고 궁극적으로는 독거 어르신을 위한 개인별 맞춤 대화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이는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이 되겠다는 하이퍼클로바의 방향성에도 부합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노녕 기자]

최신기사

주택건설사업 통합심의 대상 확대, 노후계획도시 정비 절차 간소화
신동빈 롯데그룹 질적 성장 중심 대전환 선언, "과거 성공방식 벗어나야"
TSMC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 올려, 'AI 거품론' '트럼프 관세' 다 극복
대한항공 작년 영업이익 1.5조로 19% 감소, "고환율에 영업비용 증가"
LS 에식스솔루션즈 중복상장 논란 정면돌파, "LS 주주에 주식 별도 배정"
[15일 오!정말] 국힘 김종혁 "고성국과 전한길 모셔다 정치 잘 해 보시라"
코스피 또 다시 사상 최고가 4790선, '코스피 5천'까지 200포인트 남았다
iM금융 올해도 '사외이사의 주주 추천제도' 이어가, 2018년 도입 뒤 8년째
중국 엔비디아 AI 반도체 기업별 구매 총량 제한 검토, 자국산 반도체 밀어주기 의지 
올해 미국증시 초대형 상장 이어진다, 오픈AI 앤스로픽 스페이스X 출격 예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