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넷마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 웹툰 웹소설 12종 독점제공

노녕 기자 nyeong0116@businesspost.co.kr 2021-11-18 16:06: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넷마블 자회사의 웹툰과 웹소설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된다.

넷마블은 개발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2022년에 12종의 웹툰과 웹소설을 카카오페이지, 타파스미디어, 픽코마를 통해 독점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 웹툰 웹소설 12종 독점제공
▲ 넷마블 로고.

한국 작품으로 독점공개를 검토 중인 작품은 '범이 내려왔다'로 유명한 혜돌이 작가의 웹소설 '신우렁각시전'(가제), '재벌집 막내아들'을 집필한 산경 작가의 웹소설 '회사원 하대수'(가제) 등이다.

미국 작품으로는 DC코믹스 그린랜턴을 집필한 저스틴 조단 작가의 웹툰 '아르테미스'가 있고 일본 작품은 엔돌핀 작가의 웹툰, 웹소설 '엔노우즈누' 등이 있다.

남주현 넷마블에프앤씨 지식재산개발실 남주현 실장은 “훌륭한 한미일 작가들과 함께 새로운 세계를 쌓아 올리는 과정은 항상 기쁘다”며 “글로벌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웹툰, 웹소설 제작을 통해 대작 지식재산 확보를 위한 도전은 계속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노녕 기자]

최신기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폴란드와 5조 규모 '천무' 3차 계약 체결
고려아연, '희소금속 농축·회수 기술' 국가핵심기술 지정 신청
홈플러스 '회생계획안' 제출, '익스프레스' 분리 매각ᐧ인력 효율화 담겨
엘앤에프, 테슬라와 맺은 3조8천억 공급계약 1천만 원 이하로 축소
SK스퀘어로 이동한 수석부회장 최재원, AI·반도체 글로벌 투자 지원사격
기업은행 노조 총파업 결의대회, "체불된 초과근로 수당 지급해야"
노랑풍선 지상과제는 적자사슬 끊기, 오너 2세 고원석·최선호 직접 챙겨
빙그레 영업이익 3년 만에 1천억 아래로, 김광수 '불모지' 유럽 공략 '총력'
조완석 금호건설 동북선 건설현장 사고 사과, "모든 공정 중단·원인 조사"
비트코인 1억2937만 원대 상승, "매력적 시세에 장기투자 매수 흐름 나타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