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민과경제  경제일반

10월 소비자심리지수 두 달째 상승, 위드 코로나 전환 기대감 반영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1-10-27 15:30: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10월 소비자심리지수 두 달째 상승, 위드 코로나 전환 기대감 반영
▲ 소비자심리지수 추이. <한국은행>
소비심리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7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9월 소비자동향 조사결과에 따르면 9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6.8로 9월보다 3포인트 올랐다.
 
소비자심리지수는 소비자동향지수(CSI) 중 6개 주요지수를 이용해 산출한 심리지표다. 기준값 100보다 크면 소비자심리가 낙관적,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이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소비자심리지수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 등으로 7~8월 뒷걸음질했으나 9월에 이어 10월에도 오르면서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황희진 한국은행 통계조사팀장은 "11월부터 '위드 코로나'로 방역정책이 전환되는 데 대한 기대감이 큰 것 같다"며 "이동이 늘면서 그동안 강하게 억눌러졌던 소비가 분출을 하면 물가가 오른다고 해도 소비자심리지수가 하락 반전할 가능성은 낮다"고 설명했다.

9월 향후경기전망지수는 96으로 2포인트 올라갔다. 금리수준전망지수는 133으로 9월보다 1포인트 낮아졌다.

향후 1년간 기대인플레이션은 2.4%로 9월과 동일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한국투자 "롯데칠성음료, 내년 해외 자회사 수익성 개선 본격화" 
미국 연준 기준금리 0.25%포인트 내려, 내부 이견 속 내년 추가 인하 불확실
흥국증권 "CJ 내년 영업이익 증가 전망, 실적 개선과 자회사 가치 제고"
비트코인 1억3710만 원대 상승, 미국 연준 '매파적 금리 인하'에 변동성 지속
하나금융 7개 계열사 사장 내정, 하나증권-강성묵 하나생보-남궁원 포함 6명 연임 추천
[현장] 백화점 밖으로 나온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점', '건강'과 '각'으로 채운 프..
"산재사고·정보유출 항의" 쿠팡 본사 진입 시도한 쿠팡 노동자 4명 경찰 체포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발행어음 사업자 인가안 금융위 증선위 통과
이재명, 기업들에게 "재생에너지 풍부한 남쪽 지방에 투자 늘려달라"
금감원장 이찬진 "금융지주 지배구조 개선 TF 가동, 회장 자격 기준 마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