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총선
2024 총선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스마트폰, 미국 소비자 충성도 조사에서 순위 14위로 밀려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21-09-22 11:05: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스마트폰부문이 미국 소비자 충성도 조사에서 경쟁 브랜드에 밀려 순위가 급락하며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22일 미국 IT 전문 시장조사업체 브랜드키즈가 최근 발표한 ‘2021년 고객 충성도 기업 순위(Brand Keys Loyalty Leaders 2021)’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부문이 14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미국 소비자 충성도 조사에서 순위 14위로 밀려
▲ 삼성전자 로고.

삼성전자 스마트폰부문은 2년 전만 하더라도 애플 스마트폰부문을 제치고 충성도 순위 3위에 올랐다. 하지만 2년 만에 순위가 11계단이나 하락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접근할 수 있는 브랜드가 순위에서 대폭 약진했다.

아마존 온라인 소매부문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가 3위, 아마존 영상 스트리밍부문이 5위, 디즈니플러스(영상 스트리밍)가 6위를 각각 차지했다.

애플 스마트폰부문은 올해 순위 2위에 올랐다. 지난해보다 순위가 2계단 올랐다.

올해 100위권에 새롭게 진입한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은 21위에 올랐다. 애플TV(26위), 패션 브랜드 리바이스(46위), 에너지 음료 레드불(61위) 등도 새롭게 100위 안에 들었다.

2020년 소비자 충성도 순위 100위권 밖으로 나갔던 맥도날드(72위), 쉑쉑버거(80위), 마스터카드(81위) 등은 올해 다시 100위권 안으로 진입했다.

브랜드키즈는 맥도날드와 쉑쉑버거 등의 순위 100위권 복귀를 놓고 “시장이 부분적으로 정상화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현대자동차는 2020년 18위에서 올해 17위로, 삼성전자 컴퓨터부문은 지난해 44위에서 올해 43위로 각각 1계단씩 상승했다.

브랜드키즈는 8월부터 최근까지 미국 내 16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 5만3222명을 대상으로 112개 업종 1260개 브랜드의 충성도를 평가해 순위를 매겼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인기기사

HLB 간암치료제 리보세라닙 미국 허가 9부능선 넘어, 진양곤 상업화 속도전 장은파 기자
[격전지판세] 보수텃밭 성남 분당갑 요동, 안철수 vs 이광재 ‘엎치락뒤치락’ 조장우 기자
[미디어토마토] 비례대표 ‘조국혁신당’ 29.1%로 1위, 지역구 민주 50.4% 국힘.. 김대철 기자
[총선핫스팟] '야권 텃밭' 화성정, 전용기 유경준 이원욱 ‘현역 3파전’ 예측불허 류근영 기자
인공지능은 ‘머니게임’, 수십조 쏟아붓는 빅테크 vs 1조 투입도 버거운 네이버 조충희 기자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후계자로 장녀 임주현 지정, "임성기 뜻 승계자" 장은파 기자
마이크론 HBM 메모리 생산에 집중,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점유율 추격 전망 김용원 기자
[KSOI] 경기 하남갑, 민주 추미애 47.8% 국힘 이용 43.2% 접전 류근영 기자
[조원씨앤아이] 비례 조국혁신당 29.5%, 지역구 민주 46.8% 국힘 38.4% 김대철 기자
중국 SAIC 자회사 '전고체 배터리' 전기차 출시 예고, "주행거리 1천㎞" 주장 이근호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