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넥슨, 카트라이더 지식재산 제휴범위를 자동차 금융으로 확대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3-26 10:11: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넥슨이 ‘카트라이더’ 지식재산(IP)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컬래버레이션(공동작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6일 넥슨에 따르면 카트라이더 지식재산의 제휴범위를 기존의 식품과 패션에서 올해는 자동차와 금융 등으로 확대해가고 있다. 
 
넥슨, 카트라이더 지식재산 제휴범위를 자동차 금융으로 확대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19일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와 라인프렌즈가 제작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이 업데이트됐다. <넥슨>

앞서 넥슨은 19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카러플X지수’ 업데이트를 통해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본명 김지수씨)와 라인프렌즈의 공동제작 아이템을 선보였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수와 라인프렌즈가 제작한 카트와 캐릭터 등 아이템 10여 종을 4월10일까지 순차적으로 내놓기로 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용자가 이번 공동작업 카트 등을 착용한 사진을 4월25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넥슨이 10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선물하기로 했다.

김경아 넥슨 캐주얼마케팅실장은 “블랙핑크 지수와 컬래버레이션 소식이 나오자 세계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용자들이 호응하고 있다”며 “게임과 캐릭터 지식재산, 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사람들이 만나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넥슨은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이벤트대회인 ‘카러플|포르쉐 슈퍼매치’ 본선도 열었다. 

이번 대회는 넥슨과 포르쉐코리아가 함께 개최하는 모바일 e스포츠대회다. 전체 상금은 5천만 원 규모로 본선을 거쳐 28일 결선을 진행한다. 

‘스타컵’부문에서는 사전 신청자 가운데 인플루언서 8명과 일반선수 32명이 최종 선발됐다. ‘싱글컵’부문에서는 전체 128명이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자가 확정됐다. 

넥슨은 6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도 개막했다. 이번 리그의 스폰서십은 신한은행이 맡았는데 카트라이더 리그 최초로 금융사가 후원자로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신한은행이 후원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한다. 5월15일 결승전이 열릴 때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서울시 강남구 프릭업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넥슨은 5월까지 매주 토요일 경기 이후 대회 해설자와 선수들이 나오는 토크쇼 형식의 라이브방송 ‘카트리그 애프터파티’를 진행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김문수 한덕수 후보 단일화 회동 빈손으로 끝나, "합의된 사항 없다"
김문수 지지 국힘 당협위원장들, 전국위원회·전당대회 개최 중단 가처분 신청
[서울아파트거래] 브라이튼여의도 42억, 여의도 시범 40억
한전 한수원 10억 달러 규모 공사비 협상 결렬, 런던국제중재법원으로 넘어가
서울중앙지법, 이재명 대장동 재판기일 6월24일로 변경
SM엔터 1분기 영업이익 326억으로 109.6% 늘어, 음원·공연 매출 증가
한화 건설부문 1분기 매출 6536억으로 32% 줄어, 원가율 개선에 영업이익은 늘어
미래에셋증권 "카카오게임즈 기존작 매출 줄어, 올해 영업손실 100억 전망"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에 2570선 상승, 원/달러 환율은 1398원까지 내려
캠코 신임 사장에 정정훈 전 기재부 세제실장 취임, "국민을 최우선으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