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국토부, 수도권 서부지역과 서울도심 잇는 GTX-D노선 6월 공개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1-02-16 18:28: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수도권 서부지역과 서울 도심을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GTX)-D 노선이 6월에 공개된다.

16일 국토교통부는 2021년 업무계획에서 광역급행철도(GTX)-D의 구체적 노선이 포함된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을 6월에 내놓겠다고 밝혔다.
 
국토부, 수도권 서부지역과 서울도심 잇는 GTX-D노선 6월 공개
▲ 국토교통부 로고.

광역급행철도-D 노선은 2019년 10월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내놓은 ‘광역교통 2030’ 계획에 처음 등장했다. 

광역급행철도(GTX)-A, B, C 세 개 노선에서 소외된 수도권 서부지역을 지나는 급행철도 노선이다.

국토부 등 관계부처는 인천과 경기 김포를 거쳐 하남을 연결하는 노선 등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부 관계자는 “서울, 경기, 인천, 김포 등 관련 지방자치단체의 노선 제안을 받아 타당성을 검토하고 있다”며 “연구용역 결과 등을 바탕으로 최적의 노선을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경기도는 김포에서 하남을 있는 광역급행철도-D 노선을 국토부에 제안했다.

국토부는 수도권에 치우친 광역철도망을 지방으로 넓히겠다는 방침도 내놨다. 광역철도망은 수도권에 13개, 지방에 대구권광역철도 등을 비롯해 3개의 노선이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SK증권 "녹십자 1분기 고마진 품목 성장, 2분기 알리글로 매출 본격화"
유안타증권 "아모레퍼시픽 제2 전성기 예고, 코스알엑스 역성장 아쉽다"
유안타증권 "LG생활건강 실적 선방은 긍정적, 북미 리스크는 숙제"
지역 경제 침체 못 버틴 BNK·JB금융, 악순환 끊어낼 비대면 영업 확대 사활
커리어케어 채용담당자 대상 세미나 개최, "평판조회는 인재검증의 최고 방법"
엔비디아 젠슨 황 미국의 AI 반도체 수출규제 비판, 중국 화웨이 추격 두렵다
삼성전자 M&A 시계 다시 움직인다, 이재용 'AI·로봇·전장' 추가 인수 저울질
쿠팡 영업이익 1조 시대 조준, 김범석 '블루스팟' 대만 언급 많아졌다
GS건설 수주 호조에 실적 밝아, 허윤홍 '포스트 GS이니마' 모듈러 확장 특명
서울고등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사건 파기환송심 첫 재판 6월18일로 연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