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이수앱지스 주가 장중 상한가,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생산할 가능성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1-02-15 12:28: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수앱지스 주가가 장 중반 상한가를 달리고 있다.

이수앱지스는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CMO)을 맡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이수앱지스 주가 장중 상한가,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생산할 가능성
▲ 이수앱지스 로고.

15일 오전 11시46분 기준 이수앱지스 주가는 직전 거래일보다 29.82%(3250원) 뛰어 상한가인 1만4150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러시아가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위탁생산을 이수앱지스가 담당하는 계약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허혜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스푸트니크V 백신 위탁생산과 관련해 이수앱지스는 양해각서를 체결해 검토하고 있다”며 “이수앱지스는 위탁개발생산(CDMO)분야로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번 백신 위탁생산을 맡게 되면 이를 기반으로 노하우와 긍정적 실적을 얻게 될 것이다”고 내다봤다.

스푸트니크V를 개발한 러시아 관계자들이 한국을 방문해 이수앱지스의 생산시설을 둘러볼 것으로 전해졌다.

스푸트니크V는 지난해 8월11일 러시아가 세계 최초로 승인한 코로나19 백신이다. 

임상시험을 모두 마치지 않은 상태에서 승인이 이뤄져 안전성에 우려가 제기됐지만 최근 공개된 임상3상 결과에 따르면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과 비슷한 수준의 예방률을 나타냈다.

2일 국제 의학학술지 ‘랜싯’에 게재된 임상3상 시험 결과에 따르면 스푸트니크V의 예방률은 91.6%로 나타났다.

화이자는 95%, 모더나는 94.1%의 예방률을 보였는데 비슷한 수준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지역 분쟁 빈발' 방산주 수혜 기대, 하나증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LIG넥..
'관세 우려 악화' 뉴욕증시 M7 일제히 하락, 테슬라 1.75% 내려
유안타증권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 상향, 글로벌 리밸런싱 전략 효과 가시화"
한수원 체코 원전계약 앞두고 프랑스 막판 가처분 몽니, 법정분쟁 어떤 결말 나올까
현대차증권 "녹십자, 2분기부터 미국서 알리글로 매출 본격화"
상상인증권 "제이브이엠 수출 중심으로 안정적 성장, 메니스·소모품 매출 증가"
iM증권 "제이브이엠 목표주가 상향, 북미 시장 침투로 매출 성장 기대"
삼성전자 자회사 하만, 미국 마시모 오디오사업부 5천억에 인수
비트코인 1억3707만 원대, 미국 연준 기준금리 결정 앞두고 박스권 횡보
유안타 "두산밥캣, '승자 없는 전쟁' 북미 관세에 전체 시장수요 감소 영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