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한국투자증권 고객안내와 직원매뉴얼에 인공지능 도입, 정일문 의지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1-01-13 16:23: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투자증권이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시스템을 업무에 도입했다.

한국투자증권은 고객안내 인공지능 콜봇과 직원용 업무매뉴얼 인공지능 챗봇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고객안내와 직원매뉴얼에 인공지능 도입, 정일문 의지
▲ 한국투자증권은 고객안내 인공지능 콜봇과 직원용 업무매뉴얼 인공지능 챗봇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콜봇과 챗봇은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주요 경영계획으로 내세운 ‘디지털 혁신 일상화’의 일환으로 도입됐다.

한국투자증권은 올해 업무 전반에 걸쳐 디지털 인프라구축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을 세웠다.

콜봇은 전화로 고객 안내기능을 수행하는 인공지능이다. 

인공지능이 전화로 고객에게 금융상품 및 대출의 만기 등을 안내한다. 금융상품 판매 적정성 등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인공지능이 적용된 챗봇은 영업점 직원이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도록 업무매뉴얼을 알려준다.

직원이 업무매뉴얼과 관련한 내용을 채팅 형태로 챗봇에게 문의하면 인공지능이 해당 정보를 찾아 답변한다.
 
신봉관 한국투자증권 DT(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본부장은 “앞으로 영업 외 시간에 발생하는 금융사고 접수 등 업무에 콜봇 서비스를 도입하면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콜봇과 챗봇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인기기사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쿠팡 '멤버십 가입비 인상' 무서운 진짜 이유, 김범석 플라이휠 전략 '순풍에 돛' 남희헌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HLB, 세계 최대 바이오 단지인 미국 보스턴에 사무소 설립 김민정 기자
한국전력 한전KDN 지분 매각 반대 직면, 헐값 매각·민영화 논란 터져나와 김홍준 기자
KB증권 “HBM 경쟁 심화는 국내 반도체장비업체에 기회, 한미반도체 수혜” 박혜린 기자
[조원씨앤아이] 윤석열 지지율 31.8%로 하락, 차기 대선주자 이재명 1위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