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매일유업 주식 매수의견 유지, "온라인배송 최적화된 상품군 갖춰"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0-11-25 09:32: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매일유업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최근 유제품을 온라인배송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늘면서 온라인 배송에 최적화한 제품군을 갖춘 매일유업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됐다.
 
매일유업 주식 매수의견 유지, "온라인배송 최적화된 상품군 갖춰"
▲ 매일유업 로고.

25일 이경신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매일유업 목표주가를 10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24일 매일유업 주가는 7만9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이 연구원은 "온라인 배송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빈도가 늘면서 우유, 곡물음료, 과채주스에 배송에 유리한 무균 종이포장을 도입해 둔 매일유업이 외형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상온유통이 가능한 단백질 보조식품 브랜드 '셀렉스' 고성장세도 매일유업 실적에 긍정적이다"라고 분석했다.

매일유업은 앞서 우유와 유기농우유, 곡물음료와 주스 제품에 무균 종이포장 기술인 '테트라팩'을 도입했다.

테트라팩은 일반 종이팩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들지만 상온에서 제품 신선도를 일반 종이포장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해줘 온라인 배송에 더 적합하다.

단백질 보조식품 브랜드 '셀렉스'도 최근 집에서 운동을 하는 홈트레이닝 유행에 따라 모든 연령대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셀렉스를 가루와 음료, 영양바 등으로 다양화하고 있다. 

셀렉스는 올해 500억 원가량 판매될 것으로 예측됐다.

매일유업은 2021년 별도기준으로 매출 3788억 원, 영업이익 231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보다 매출은 3.4%, 영업이익은 2.1%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인기기사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SK그룹 사업재편 서두른다, 최태원 ‘해현경장’으로 ASBB 미래사업 승부 나병현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엘앤에프 양극재 대형 수요처 다변화 성과, 최수안 밸류체인 확장 본격 시동 류근영 기자
KB증권 "한화에어로 목표주가 상향, K9 자주포 루마니아 수출계약 임박" 이사무엘 기자
미국 반도체 보조금 '대형 발표' 남았다, 마이크론 메모리 투자 보조금 주목 김용원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브릿지론 정조준하는 부동산PF 구조조정, '비중 98%' 롯데건설 긴장 고조 이상호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