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9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2번째는 카카오톡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0-11-03 12:06: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9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2번째는 카카오톡
▲ 앱·리테일 분석기업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9월1일부터 30일까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한국인을 조사한 결과 유튜브의 사용시간이 가장 길었다고 3일 밝혔다. <와이즈앱>
한국인이 9월 한 달 동안 가장 오래 사용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조사됐다. 

앱·리테일 분석기업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9월1일부터 30일까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한국인을 조사한 결과 유튜브의 사용시간이 가장 길었다고 3일 밝혔다. 

9월 동안 3377만 명이 전체 531억 분 동안 유튜브를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2019년 같은 기간 3334만 명이 전체 443억 분을 이용한 것과 비교해 사용시간이 20% 늘어났다. 

2번째로 오래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이었다. 9월 동안 전체 225억 분 사용되면서 2019년 9월 214억 분보다 5% 증가했다. 

3번째 앱은 네이버였다. 9월에 전체 172억 분 이용되면서 2019년 같은 기간 159억 분보다 8% 늘어났다.

그 뒤를 사용시간 기준으로 살펴보면 다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웹툰, 카카오페이지, 틱톡, 넷플릭스 등의 순이었다.

넷플릭스는 2019년 9월보다 사용시간이 159% 늘어나면서 사용시간 증가율 기준으로 선두에 올랐다. 그 뒤를 틱톡(150%), 인스타그랩(35%), 유튜브(20%) 등이 이었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용시간 상위권에 오른 주요 앱 서비스의 대부분이 2019년 9월과 비교해 사용시간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9월 한 달 동안 만10세 이상인 한국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6만 명을 표본으로 삼아 진행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SSG닷컴 '쓱페이' 물적분할, 별도법인 '플래티넘페이먼츠' 신설
어센트에쿼티파트너스, 화장품 제조사 씨앤씨인터내셔널 2850억에 인수
정부 부동산 공급상황 점검, "필요하면 토지거래허가구역 추가 지정 검토"
[오늘의 주목주] '트럼프 원전 확대 기대' 두산에너빌리티 6%대 상승, 코스닥 젬백스..
경기남부경찰청, '1700억 부당대출' 혐의 새마을금고 압수수색
게임 종사자 167인 이재명 지지 선언, "게임산업 생태계 조성에 동참 기대"
SGC이앤씨 300억 규모 유상증자 결의, 모회사 SGC에너지가 모두 넣기로
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 조항 미국 하원 통과, 한국 배터리 기업 보조금은 유지
[현장] 카드학회서 '애플페이 무용론' 등장, "유료 방식이 카드사 수익 저해" 주장도
[이주의 ETF] 신한자산운용 'SOL 미국양자컴퓨팅TOP10' 21%대 올라 상승률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