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한화 목표주가 높아져, "방산부문 회복하고 한화솔루션 가치도 상승"

방태욱 기자 bangtw@businesspost.co.kr 2020-10-29 09:00: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화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한화는 자체사업 수익성 회보과 자회사 한화솔루션의 가치 상승으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한화 목표주가 높아져, "방산부문 회복하고 한화솔루션 가치도 상승"
▲ 옥경석 한화 기계부문 대표이사 사장.

이봉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29일 한화 목표주가를 기존 3만2천 원에서 3만7천 원으로 높여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28일 한화 주가는 2만5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연구원은 “한화는 지난해 방산부문 공장 가동 중단에 따른 기저효과와 방산부문 실적 호조로 영업이익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사업 구조조정과 자회사인 한화솔루션의 가치 상승 등으로 실적 개선세는 지속될 것이다”고 내다봤다.

한화는 올해 상반기 유가 하락 등으로 무역부문 매출이 1천억 원가량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저효과와 방산부문 실적 호조로 올해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22% 증가한 231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한화는 사업 구조조정으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한화는 자체사업 가운데 무역부문의 철강, 식량자원부문을 정리한데 이어 한화정밀기계에 협동로봇사업을 넘기고 유화·기계사업을 화약·방산부문 및 기계부문과 통합하는 등 사업 구조조정을 진행했다. 

한화가 지분을 37% 들고 있는 한화솔루션의 가치가 상승한 점도 긍정적으로 분석됐다.

한화솔루션 가치는 5월 2조6천억 원에서 9월 말 7조2천억 원으로 177% 상승했다. 

한화솔루션의 가치 상승요인으로 태양광사업 등이 세계 각국의 그린뉴딜정책 수혜가 클 것이라는 점과 태양광사업을 중심으로 한화솔루션의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웃돈 점 등이 꼽혔다.

이 연구원은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수소 등 국내 그린에너지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며 “한화솔루션을 향한 시장의 관심은 계속해서 커질 것이다”고 말했다.

한화는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52조590억 원, 영업이익 1조660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3.3%, 영업이익은 47.4%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방태욱 기자]

최신기사

르노코리아, 19일까지 전국 직영사업소 7곳서 차량 무상 점검 제공
내란 특검, '계엄해제 방해 의혹' 추경호 '내란선동 혐의' 황교안 불구속 기소
이재명 정부 출범 6개월 성과 보고, "국가 정상화 및 국정 쇄신" 자평
CJ대한통운 디즈니코리아와 협업, 택배박스 양면에 영화 아바타 광고
업비트 해킹으로 54분 만에 코인 1천억 개 털려, 피해사실 늑장신고 의혹도
우리은행, '사랑의 온기나눔' 동참해 에너지 취약계층에 연탄·난방유 전달
하나은행 2025 외국환 지식 경연대회 열어, 이호성 "전문성 강화 지원"
SK하이닉스, 업계 최고 권위 세계반도체연맹 어워즈 2개 부문 수상
이재명, 새 감사원장 후보자에 김호철 전 국가경찰위원장 지명
KB국민은행, 초록우산에 저소득 가정 환아 지원 기부금 1억 전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