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NH농협은행, 서울대와 산학협력 빅데이터 분석과정 4기 입교식 열어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  2020-09-18 17:05:49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NH농협은행이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연구원과 손잡고 4년째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키운다.

NH농협은행은 18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빅데이터 분석과정’ 제4기 입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로고.

약 3개월 동안 빅데이터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교육도 함께 한다.

NH농협은행 직원 21명과 범농협 직원 9명 등 모두 30명이 수강한다.

NH농협은행은 2017년 서울대학교와 4차산업혁명 및 관련 산업의 연구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맺은 뒤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연구원과 함께 해마다 빅데이터 분석과정을 열고 있다.

심현섭 NH농협은행 데이터사업부장은 “4차산업혁명시대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빅데이터 역량을 갖춘 핵심인재 양성이 필수라고 생각한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을 철저히 하고 화상교육 등 교육방식을 다원화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NH농협은행 소외지역 청소년 금융교육, 손병환 “사회공헌 계속"
·  NH농협은행, 미얀마 은행업 진출 위해 양곤에 사무소 열어
·  NH농협은행, 디지털 소외계층 돕는 공익형 예금 내놓고 이벤트
·  NH농협은행 퇴직연금 적립규모 빠르게 늘어, 수익률 높이기는 숙제
·  NH농협은행, 11번가와 금융과 유통데이터 결합한 서비스 개발 추진
·  NH농협은행 임직원, 강원도 자매결연마을 찾아 수확철 일손 보태
·  NH농협은행, 친환경 우수기업 우대하는 'NH농식품그린성장론' 출시
·  NH농협은행, 거래실적 따라 우대금리 주는 'NH오팔적금' 내놔
·  NH농협은행, 장기미거래 고객 신탁계좌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  NH농협은행, 조폐공사 인증 골드바 4종을 전국 영업점에서 판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