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Cjournal
BpForum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대한항공, 보잉787 항공기 동체구조물 제작 9년 더 연장계약 맺어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0-08-07 11:28: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대한항공이 보잉 항공기의 구조물 제작사업기간을 연장했다.

대한항공은 최근 보잉787 항공기 ‘후방 랜딩기어 수용공간 구조물’ 제작사업 협력회사인 가와사키중공업과 사업기간을 9년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항공, 보잉787 항공기 동체구조물 제작 9년 더 연장계약 맺어
▲ 후방 랜딩기어 수용공간 구조물 제작 모습. <대한항공>

‘후방 랜딩기어 수용공간 구조물’은 항공기 바퀴부분의 동체를 지지하는 구조물로 항공기 구조강도를 높이고 메인 랜딩기어에서 발생하는 높은 온도로부터 항공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 구조물은 안정성과 직결되는 동체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되는 복합재 부품으로 제작된다.

대한항공은 이번 연장계약에 따라 2030년까지 3400억 원 가량의 수익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보잉 항공기 동체 관련 사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가와사키 중공업과 협력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신규사업을 유치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은 현재 ‘후방 랜딩기어 수용공간 구조물’을 포함해 날개부품인 ‘레이키드 윙팁’과 ‘플랩 서포트 페어링’, 항공기 후미 구조물인 ‘애프터 바디’ 등 보잉787 항공기 4개 부분의 구조물을 제작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항공기부품 제작사업에서 안정적 수익 확보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DS투자 "삼양식품 PER 25배도 비싸지 않다,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 시현"
애플 아이폰17 판매량 부진 전망, JP모간 "미국 관세로 가격 인상 가능성"
수입차 1위 탈환 점점 멀어지는 벤츠, 연두색 번호판 시행 후 법인 판매 급감에 브랜드..
서울은 로또청약 대기에 공급절벽까지, 지방 분양시장 박탈감 더 커진다
[현장] iM금융 황병우 "금융사도 공급망으로 탄소감축", ESG경영 '진심' 행보
이마트와 롯데마트 '비슷하면서도 다른' 점포 출점, 한채양·강성현 방향성 차이
HD한국조선해양 1.3조 규모 LNG선 4척 수주, 연간 수주목표 58.2% 달성
미국 백악관 7월8일 상호관세 유예기간 연장 가능성 열어둬, "트럼프가 결정"
비트코인 시세 9만 달러대로 하락 가능성, 채굴업체 실적 부진에 매도 리스크
신한카드 순이익 이어 점유율도 1위 흔들, 박창훈 반등카드 '애플페이' 꺼내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