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넷마블 "세계 모바일게임 매출순위 100위 안에 게임 28개 포함돼"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  2020-07-13 11:55:57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있는 28개 게임이 세계 모바일게임 순위 100위 안에 들었다.

10일 모바일앱마켓 분석사이트 앱애니에 따르면 넷마블과 자회사들을 포함해 144개국 앱스토어에서 26종, 100개국 구글플레이에서 16종의 게임이 매출순위 상위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 넷마블의 모바일게임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관련 이미지. <넷마블>

세계 앱스토어가 152개, 구글 플레이가 100개인 것을 감안하면 대부분 시장에서 이름을 올린 셈이다.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동시에 이름을 올린 게임들을 제외하면 모두 28개 게임이 애플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100위 안에 들었다.

각 지역에서 앱스토어 평균 2.6개 구글 플레이 평균 3개의 게임이 매출순위 100위 안에 포함됐다.

대표적으로 3월 넷마블이 출시한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앱스토어 기준 63개 국가, 구글플레이 기준 82개 국가 상위 100위 권을 차지했다.

넷마블의 장수 모바일게임 '마블 퓨처파이트'가 32개 국가 앱스토어, 35개 국가 구글플레이에서 매출상위 100위 안에 들어갔다.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카밤의 대표작 '마블 올스타배틀'도 앱스토어 116개 국가, 구글 플레이 94개 국가 상위 100위 권에 포함됐다.

넷마블 자회사 잼시티의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36개 국가 앱스토어와 29개 국가 구글 플레이 상위 100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마블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에도 새 게임을 통해 글로벌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넷마블은 방탄소년단을 소재로 한 'BTS 유니버스 스토리', 'A3: STILL ALIVE', '세븐나이츠 타임원더러' 등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게임주 하락 더 많아, SNK 4%대 내리고 액토즈소프트 4%대 올라
·  SK텔레콤,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클라우드게임 9월부터 서비스
·  NHN, 페이코 간편결제와 커머스사업 성장으로 2분기 실적 늘어
·  [Who Is ?] 방준혁 넷마블 이사회 의장
·  네이버웹툰, 구글 SK텔레콤과 게임 공모전 입상자 위한 지원 확대
·  LG유플러스,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를 모든 이통사 고객에게 개방
·  게임주 상승 우세, 넥슨지티 웹젠 액션스퀘어 넵튠 게임빌 뛰어
·  게임주 대체로 상승, 액토즈소프트 베스파 뛰고 한빛소프트 떨어져
·  카카오게임즈 금융위에 증권신고서 제출, 코스닥 9월 상장 추진
·  게임주 엇갈려, 넷마블 엔터메이트 액토즈소프트 급등 NHN 급락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