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미래에셋생명, 능률협회컨설팅 선정 '우수 콜센터'로 10년째 뽑혀

김예영 기자 kyyharry@businesspost.co.kr 2020-05-28 11:34: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미래에셋생명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선정한 우수 콜센터로 뽑혔다.

미래에셋생명은 2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능률협회컨설팅 선정 '우수 콜센터'로 10년째 뽑혀
▲ 미래에셋생명 우수 콜센터 선정 안내. <미래에셋생명>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서비스품질에 관련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평가에서 통화연결 시도 횟수, 상담사의 말 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 안내, 통화종료 태도 등 항목에서 최고점수 100점을 받았다.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등 세부 평가항목에서도 업계 평균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미래에셋생명은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콜센터 운영방식과 서비스 내용에 차별화를 뒀다.

콜센터 창구를 세분화해 상담 전문성과 효율을 높였다. 현재 변액보험 전담 콜센터, 사고보험금 창구, 사이버 이용자 전담 창구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고령자를 대상으로는 ‘빠른 상담원 연결 서비스’와 ‘천천히 말하기서비스’를 지원한다. 예약 고객에게는 상담사가 직접 연락하는 ‘예약콜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대면서비스 활성화 기조에 발맞춰 5월 ‘카카오톡 채팅상담서비스’도 선보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카오톡 채팅만으로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강창규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 대표는 “미래에셋생명이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것은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이해하려는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해 콜센터 상담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모바일 중심 비대면서비스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예영 기자]

최신기사

미국 연준 9개월 만에 기준금리 0.25%p 인하, 올해 2차례 추가 인하 시사
미국 양자컴퓨터 관련주 급등, 하나증권 "한올소재과학 아이씨티케이 한국첨단소재 주목"
교보증권 "에이피알 해외 성장세 지속, 글로벌 오프라인 침투율 확대"
키움증권 "오리온 연말로 갈수록 주가 상승 동력 강해져, 내년 실적 개선 기대" 
삼성전자 미 텍사스 테일러 공장, 주정부로부터 2.5억달러 지원금 수령
비트코인 1억6137만 원대 횡보, 미국 금리인하 호재에도 단기 조정세 지속
'공천 청탁 의혹' 김상민 전 검사 구속, 법원 "증거 인멸 염려"
[씨저널] 빈대인 BNK금융 CEO 부산은행 출신 일색은 균열냈지만, 경남은행과 '정서..
[씨저널] BNK금융에 학연과 지연 옅은 빈대인, 내부통제 혁신의 상징 외부 출신 CF..
BNK금융 이재명 정부 발맞춰 해양 금융으로, 해양 전문가 사외이사 선임이 '증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