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 롭스, 밀레니얼세대 겨냥해 캐릭터 '스폰지밥'과 협업마케팅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5-28 11:11: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롭스가 10~30대 밀레니얼세대를 겨냥해 캐릭터 ‘스폰지밥’과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

롯데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5월28일부터 6월3일까지 캐릭터 ‘스폰지밥’를 활용한 마케팅행사인 ‘롭스 세일, 싹쓸이 대소동’을 진행한다.
 
롯데 롭스, 밀레니얼세대 겨냥해 캐릭터 '스폰지밥'과 협업마케팅
▲ 롯데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5월28일부터 6월3일까지 캐릭터 ‘스폰지밥’를 활용한 마케팅행사인 ‘롭스 세일, 싹쓸이 대소동’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이번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상품 구매부터 소비 과정에서 느끼는 ‘재미’를 중요한 요인으로 여기는 밀레니얼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 

‘스폰지밥’ 캐릭터가 지닌 ‘친숙함’과 ‘재치’를 더해 최근 위축된 분위기를 환기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스폰지밥’ 캐릭터는 롭스의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치카이치코, 바디콜로지, SNP, 아바마트 등 브랜드들이 함께 협업해 ‘스폰지밥’과 ‘뚱이’ 등 귀엽고 익살스러운 캐릭터의 모습이 담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화장품을 선보인다. 

아이새도우 ‘치카이치코 원해피아이팔레트 3종’, 향수 ‘바디콜로지 스폰지밥 뷰티풀 블라썸 기획세트’, 썬크림 ‘SNP UV 퍼펙트 에어쿨 선 스틱’, 메이크업 브러쉬 ‘아바마트 베이스 메이크업 브러쉬 기획세트’ 등이 대표 상품이다. 

공식 SNS 채널에서는 스폰지밥 인형과 다양한 뷰티 제품을 경품으로 걸고 스폰지밥 이미지를 보고 떠오르는 제목을 짓는 ‘제목학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롭스는 행사기간에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10~70% 할인해 판매하기로 했다.

행사 첫 날인 28일에는 롭스 온라인몰에서 3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엘포인트 1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앱 롯데ON과 롭스 공식 온라인몰,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인기기사

7월 공개 ‘갤럭시Z폴드·플립6’ 화면주름 개선, 노태문 애플 폴더블폰에 '맞불' 나병현 기자
CATL 완성차업체와 무더기 라이선스 협업 추진, K배터리 설 공간 좁아지나 이근호 기자
'애플카' 프로젝트 여전히 진행 가능성, 대만언론 "리비안과 애플 협업 논의" 김용원 기자
SK하이닉스 HBM 메모리 "삼성전자 마이크론에 우위" 해외언론 평가, AI 수혜 집중 김용원 기자
애플 18개월 만에 새 아이패드 공개, 삼성 LG 올레드 실적개선 '트리거' 되나 김바램 기자
[미디어토마토] 윤석열 지지율 26.7%로 하락, 남은 3년 ‘더 못할 것’ 49.4% 김대철 기자
롯데칠성음료 '새로 효과' 다 했나, 박윤기 수익성 개선 새 카드 절실 김예원 기자
오픈AI 챗GPT에 실시간 검색엔진 기능 일부 도입한다, 구글과 '맞경쟁' 예고 김용원 기자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4.2%, 중도층 부정평가 82.8% 김대철 기자
배터리 소재 보릿고개 장기화, 송준호 에코프로 원가혁신·투자조정으로 돌파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