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초반 흥행몰이, 구글 매출 4위에 올라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5-27 17:40: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넥슨이 새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국내외에서 초반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27일 넥슨에 따르면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순위에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22일과 비교해 3계단 상승한 4위로 집계됐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초반 흥행몰이, 구글 매출 4위에 올라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관련 이미지. <넥슨>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는 16일부터 이날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해외에서도 이용자 수가 900만 명을 넘어섰다.

넥슨은 “10대를 중심으로 3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면서 캐주얼 장르게임으로서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앱 분석기업인 와이즈앱에 따르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국내 이용자의 46.5%가 10대로 나타났다.

10대에 이어 30대 19.9%, 20대 16%, 40대 13.8%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한 경기가 3분 이내로 치러지고 음성 채팅을 지원하면서 10대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넥슨은 설명했다.

넥슨은 31일 연예인과 방송인이 대거 참여하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를 열어 초반 열기를 이어갈 계획을 세웠다.

대회에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광고모델인 장성규씨와 김민아씨,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 ‘김재원’과 ‘릴카’,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홍진호씨 등이 참여한다.

서용석 넥슨 캐주얼그룹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즐길거리와 꾸준한 업데이트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다시 한 번 ‘국민게임’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새 출발 첫 성적표’ 내는 백화점3사 CEO, 현대백화점 정지영 '판정승' 예고 남희헌 기자
민테크 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1529대 1, 증거금 6조 넘게 몰리며 흥행 조혜경 기자
토스 간편결제 확장 ‘삐끗’, 내년 IPO 겨냥하는 이승건 수익성 고민 깊어진다 박혜린 기자
HD현대중공업 필리조선소와 함정 유지보수 협약 체결, 미국 방산 공략 김호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경량화 AI모델 '파이3 미니' 출시, 구글 메타와 경쟁 조충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