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텔레콤,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3년째 이동통신부문 1위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20-03-23 11:23: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텔레콤과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가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각각의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SK텔레콤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하는 2020년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NCSI)에서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3년째 이동통신부문 1위
▲ SK텔레콤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3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올랐다. < SK텔레콤 >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의 만족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로 1998년에 처음 시작됐다. 

SK텔레콤은 1998년부터 2020년까지 23년 동안 매년 국가 고객만족도 이동통신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23년 연속 1위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대상 전 사업부문을 통틀어 가장 긴 기록이다.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역시 각각 국제전화부문, 인터넷TV(IPTV) 및 초고속인터넷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SK텔레콤은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할 수 있었던 이유로 △5GX 부스트파크, 점프AR/VR 등을 통한 5G통신 특화서비스 제공 △정보통신기술(ICT)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 △손누리링, 맞춤형 고객센터 등 고객가치 혁신 등을 꼽았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국가고객만족도 23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를 다시 한 번 확인 받게 된 것”이라며 “2020년에도 SK텔레콤은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인기기사

인텔 1.8나노 파운드리 수주에 미국정부 도움 받는다, 군사용 반도체 생산 김용원 기자
삼성중공업, 가스공사에 ‘3900억 배상’ 구상권 청구 소송 제기 류근영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한화솔루션 중국 공세에 태양광 실적 부진 늪, 김동관 미국 집중 공략으로 승부 김호현 기자
토스뱅크, 미국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에 2년 연속 한국 1위 이동현 기자
"뚜껑 따면 레몬이 둥실", CU 국내 유통업계 최초 생레몬 하이볼 출시 김예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한화엔진 1분기 영업이익 194억으로 377% 증가, 매출도 47% 늘어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