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Who Is?
문재인,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최선 다 하는 여성에게 감사와 지지"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  2020-03-08 11:22:26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문재인 대통령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여성들에게 감사인사를 했다.

문 대통령은 8일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우리가 오늘 함께 모여 축하하지는 못하지만 여성을 향한 응원으로 우리의 마음은 연결돼 있다”며 “지금도 방역현장에서, 가정에서, 사회에서 최선을 다하는 여성들에게 감사와 지지를 보낸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문 대통령은 “우리는 ‘코로나19’를 겪으며 세계적 문제 역시 이웃과 함께 극복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보태는 힘의 소중함을 어느 때보다 크게 느낀다”고 덧붙였다.

3월8일은 국제연합(UN)이 1977년 공식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이다. 1908년 3월8일 미국 뉴욕에서 여성 노동자들이 노동환경 개선과 참정권 부여 등을 주장하며 시위를 벌인 것을 기념해 지정됐다.

문 대통령은 “112년 전 ‘삶의 영광을 함께 누리자’는 뉴욕의 함성을 기억해본다”며 “노동시간 준수와 참정권 보장을 주장한 여성의 용기가 민주주의를 전진시켰다”고 말했다.

그는 “유엔이 올해 기조로 내건 ‘평등한 세대’는 여성을 넘어 모든 이들에게 평등의 가치를 생가하게 한다”며 “일상에서 차별을 없애고 서로를 존중하며 배려하는 ‘작은 행동’들이 ‘큰 영향력’으로 모일 때 우리 사회는 더욱 공정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청와대 “대통령, 4개월치 급여의 30%를 코로나19 실업대책에 기부”
·  [오늘Who] 문재인 경기부양 위해 재정 총동원, 증세없이 가능할까
·  청와대 윤도한 "대통령은 고용 유연성 강화에 동의하지 않는다"
·  문재인 지지율 61.5%로 약간 내려, 호남과 무직에서 지지 줄어
·  문재인, 정세균에게 “코로나19 2차 대확산에 대비해야”
·  문재인 지지율 65%로 유지, 보수층에서도 긍정과 부정 팽팽
·  탁현민 청와대 복귀, 비서실 의전비서관으로 승진
·  문재인 “긴급재난지원금의 소비진작 효과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  청와대 비서관 7명 인사, 의전비서관 탁현민 교육비서관 박경미
·  [Who Is ?] 이용섭 광주광역시 시장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