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KT, 코로나19 대응 위해 직원들 순환 재택근무 결정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  2020-02-25 18:30:40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KT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순환 방식의 재택근무를 결정했다.

KT는 26일부터 3월6일까지 순환 방식으로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 KT 로고.

재택근무는 전체 임직원들이 번갈아가며 회사에 나오지 않고 집에서 근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회사에 나오는 인원은 필수 재택근무자와 재택근무가 불가능한 인원을 제외하고 전체 인원의 50%를 넘지 않도록 했다. 

임신부, 건강취약자, 저연령 자녀 육아 직원 등은 모두 재택근무를 한다.

대구·경북지역에 근무하는 인원은 순환 방식이 아닌 가능인원 전부가 재택근무를 한다. 

어린이집, 스포츠센터 등 사내 복지시설 이용도 제한되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사옥에 출입할 수 없다. 

KT관계자는 “1차적으로 3월6일까지 진행하는 것이고 앞으로 상황 변화에 따라 재택근무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박정호 SK텔레콤에서 작년 보수 45억 받아, 황창규 KT 14억
·  구현모 검찰 간부출신 영입, KT 고질적 '검찰 리스크' 결별 의지 보여
·  [Who Is ?]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장
·  KT&G, 코로나19로 담배 매출 줄어 1분기 실적 기대 밑돌 듯
·  구현모, KT 대표 취임사에서 "외풍에 흔들리지 않는 기업 만들겠다"
·  한국철도, 코로나19로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운영 3개월 중단
·  [오늘Who] KT LTE 성공신화 쓴 구현모, 5G통신사업에서 정면승부
·  KT, 인공지능 활용해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
·  알서포트 링네트 이씨에스 주가 장중 급등, 재택근무시스템 부각
·  KT&G, ‘릴 하이브리드2.0’ 판매지역을 전국으로 확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