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KB증권, 상장지수펀드 기반 운용하는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 내놔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  2020-02-24 11:53:58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KB증권이 위험도를 낮춰 글로벌 자산에 투자하는 상품을 내놓았다. 

KB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운용하는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글로벌자산배분)’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 KB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운용하는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글로벌자산배분)’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EMP(ETF Managed Portfolio)는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구성한 포트폴리오다.

개별 주식 종목의 위험을 분산시킨 상장지수펀드(ETF) 가운데 유망 상장지수펀드(ETF)를 선별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위험을 한 번 더 분산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 (글로벌자산배분)’은 자산배분리서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KB증권 리서치센터의 ‘KB ETF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운용된다”며 “상장지수펀드(ETF) 포트폴리오의 장점과 변동성을 낮추면서도 꾸준한 성과를 추구할 수 있는 글로벌 자산배분 투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투자대상은 글로벌 고배당 및 수익형 자산, 글로벌 주식 등으로 포트폴리오의 70%는 장기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 핵심자산에 투자한다.

나머지 30%는 초과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위성자산과 결합해 글로벌 주가지수 수준의 수익률을 확보한다.

신동준 리서치센터장은 “더욱 많은 고객들이 글로벌 자산배분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KB증권 리서치센터의 자산배분 역량이 총 망라된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리서치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B 리서치 심포니 EMP랩 (글로벌자산배분)’의 최소 투자금액은 1천만 원으로 계약기간은 1년이지만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KB증권, 호반건설 카카오페이지 상장주관 쥐고 '빅3' 도약 도전
·  라임자산운용 펀드 투자자, 사기혐의로 회사와 판매 증권사 고소
·  KB증권, 코로나19 위기 종식 뒤 주목할 만한 핵심펀드 5선 제시
·  KB증권, 주식거래 스탬프 모아 경품 추첨에 응모하는 이벤트
·  '테티스2호' 펀드 피해자들도 라임자산운용과 판매 금융사 고소
·  KB증권, 다른 증권사에 맡긴 주식을 옮기면 현금 주는 이벤트
·  삼성자산운용, 상장지수펀드에 분산투자하는 생애주기펀드 내놔
·  한전공대 교육부 눈높이 맞춘 한국전력, 설립허가 나오기만 기다려
·  삼성SDS,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주 부진해 실적 증가세 둔화
·  정의선, 현대차그룹 '5년간 100조' 재원 마련 위해 원가혁신 가속페달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