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온라인매출 월평균 30% 이상 늘어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  2020-02-24 11:22:17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CJ제일제당이 수산 가정간편식(HMR) 기술을 바탕으로 선보인 ‘비비고 생선구이’가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8월 ‘비비고 생선구이’를 출시한 뒤 온라인 매출이 월평균 30% 이상씩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 CJ제일제당 수산 가정간편식(HMR) '비비고 생선구이' 모습. <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가자미구이 등 3종으로 전자레인지에서 1분만 조리하면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는 소포장 형태의 냉장 수산 가정간편식 제품이다.

올해 2월에는 온라인 매출 증가세가 더욱 가팔랐다.

21일까지 ‘비비고 생선구이’의 매출은 1월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증가하며 출시 이후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CJ제일제당은 생선을 손질하거나 조리하지 않고 간편하게 먹을 수 이점과 더불어 최근 비대면, 비접촉 소비를 선호하면서 대형마트에서 생선을 사 직접 조리하던 수요를 ‘비비고 생선구이’가 흡수한 것으로 분석했다.

CJ제일제당은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의 영향으로 온라인 소비가 늘고 있어 ‘비비고 생선구이’의 매출 증가세는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전에는 신선도 문제 때문에 온라인으로 냉장 제품을 구매하기를 주저하던 고객들이 빨라진 배송시스템에서는 냉장제품 구매를 늘려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은 우리나라 1인당 수산물 섭취량이 세계 최대 수준인 점을 감안해 수산물 가정간편식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수산물 가정간편식시장 규모는 지난해 300억 원을 밑돌았지만 최근 3년 동안 한해 평균 30% 이상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생선구이’ 제품 3종 가운데 ‘비비고 고등어구이’를 구매한 소비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 평점 5점 만점에서 4.8점을 받고 있으며 2회 이상 재구매하는 비율도 60%(CJ더마켓 기준)를 웃도는 등 충성고객도 늘었다.

소비자들은 고등어 생물을 구매해 구워 먹는 맛 품질과 유사하면서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에도 연기와 냄새 없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구계영 CJ제일제당 냉장마케팅담당 부장은 “최근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게 되면서 ‘비비고 생선구이’의 온라인 판매채널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며 “온라인에서 30~40대 주부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등 온라인채널의 매출 극대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강신호, CJ제일제당 주총에서 “글로벌 수준 초격차 역량 확보하겠다”
·  CJ제일제당, 가정간편식 수요 늘어 1분기 실적은 기대치 달성 가능
·  식품주 강세, 푸드나무 18% 급등 CJ씨푸드 해태제과식품도 뛰어
·  식품주 제각각, 해태제과식품 빙그레 '급락' CJ제일제당 대상 뛰어
·  식품주 강세, SPC삼립 해태제과식품 뛰고 대상홀딩스는 대폭 떨어져
·  식품주 엇갈려, 빙그레 해태제과식품 떨어지고 오리온 하림 올라
·  해태제과식품 CJ씨푸드 빙그레 주가 급등, 식품주 대부분 올라
·  CJ제일제당, 중국 바이오기업 지분 80%를 300억대에 인수
·  식품주 강세, 빙그레 해태제과식품 '상한가' 하림 크라운제과도 올라
·  이재현 CJ 등 3곳 작년 보수 124억, 이미경 36억 손경식 35억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