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은행, 음성 ARS와 모바일 화면 결합한 '스마트 ARS' 선보여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0-02-24 10:31: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은행, 음성 ARS와 모바일 화면 결합한 '스마트 ARS' 선보여
▲ 하나은행은 24일 음성 ARS 안내와 모바일 화면을 결합한 '스마트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음성 ARS(자동응답시스템) 안내와 모바일화면을 결합해 노인과 외국인이 쉽고 간편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24일 ‘스마트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ARS 서비스는 직관적 디자인과 간결한 메뉴 구성을 통해 보고 들으며 송금, 거래내역 조회, 환율조회, 해외송금거래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음성 ARS에서 멘트를 끝까지 듣고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스마트폰 앱 이용이 어려운 노인, 외국인 고객이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최근 외국인 근로자들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해외로 송금할 때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몽골어, 미얀마어, 영어, 중국어 등 7개 나라의 문자 및 음성을 지원한다. 최근 이용한 거래는 메인화면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구현해 접근성도 높였다.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보이는 ARS’를 설치하고 하나은행 고객선터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스마트 ARS가 자동으로 실행된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스마트 ARS는 노인고객이 모바일에 더욱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고 외국인 노동자에게 모국어 문자와 언어를 제공함으로써 편리한 금융거래를 가능케 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송현그룹 선박·해양용 케이블 제조기업 티엠씨, 코스피 상장예비심사 신청
세종바이오팜 '삼성루테인아스타잔틴400' 회수 조치, 식약처 "함량 부적합"
코웨이 주가 상승 톱니바퀴 맞물린 모습, 한화투자 "비중 확대 유효"
중국 정부 배터리 양극재·리튬 관련 기술 수출 통제, "안보와 기술 발전 고려"
'대표 교체 1년' 이마트 이커머스 적자 지속, SSG닷컴 '그로서리' G마켓 '알리와..
IBK기업은행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부행장 인선 빠지고 여신문화개선팀 신설
롯데케미칼 지난해 이어 올해도 중간배당, 배당기준일 7월31일 1주당 500원
[상법개정, 그 후④] 양종희 밸류업도 리딩금융은 KB금융, 주주환원 확대 기대감 더 ..
"인천공항 교대제 개편 미이행 지도할 것", 인천공항노조 김영훈 노동부장관 후보자에 입..
국내사업 둔화에 제네시스BBQ 또 대표 교체, 김지훈 '단명' 흑역사 지울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