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매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엣지디스플레이에 버튼 가능성"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0-02-21 11:12: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외국매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엣지디스플레이에 버튼 가능성"
▲ 삼성전자 특허 도면. <페이턴틀리모바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의 엣지디스플레이에 버튼이 존재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홀로그램과 심전도 측정 등의 기능이 더해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20일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특허상표청(USPTO)로부터 버튼이 엣지디스플레이 위에 위치한 스마트폰의 특허를 승인받았다.

기존에는 물리적 버튼이 가장자리의 금속부분에 위치하고 있었다. 해당 특허는 엣지디스플레에 구멍을 뚫어 버튼이 통과하기 때문에 기존과 다른 방식이다.

폰아레나는 이 특허를 화웨이 메이트30프로와 비교했다. 화웨이 메이트30프로는 엣지디스플레이 부분에 터치컨트롤을 활용한 가상버튼을 적용했지만 삼성전자 특허는 실제 물리버튼을 사용한다.

이 특허는 홀로그램을 표현하기 위한 제어장치를 디스플레이에 적용하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이 외에 심전도센서, 지문센서 등도 적용할 수 있다.

폰아레나는 “일반적으로 갤럭시노트 시리즈에는 갤럭시S 시리즈에 추가되지 않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된다”며 이 특허가 갤럭시S20에 적용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삼성디스플레이, 인텔과 손잡고 OLED 소비전력 22% 절감 기술 개발
해외 증권사 "SK하이닉스 HBM4 시장 지배력은 리스크, 경쟁사 기회 키운다"
한국투자 "엔씨소프트 가장 관심 가져야 할 게임주, 올해부터 실적 정상화"
메리츠증권 "HD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 상향, 4분기 실적 시장기대 웃돌 것"
BNK투자 "BNK금융지주 2025년 역대 최대 순이익 전망, 가치 재평가 기대"
iM증권 "다시 '에브리씽 랠리', 유동성 확대·AI 낙수효과에 상승세 이어질 것"
NH투자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220만 제시, 미국 생물보안법안 수혜"
한국투자 "올해 코스피 상한 4600에서 5650으로 상향, 기업이익 급증 반영"
하나증권 "미국 반도체주 급등,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 주목"
현대차증권 "삼성물산 목표주가 상향, 그룹사 상장지분가치 증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