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정치·사회
금요일 21일 밤 서해안에서 비 내려, 늦은밤에는 전국으로 비 확대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  2020-02-20 18:19:43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금요일인 21일 밤 서해안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해 늦은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20일 “21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져 밤에 서해안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다”고 예보했다. 
 
▲ 금요일인 21일 밤 서해안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해 늦은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다. <연합뉴스>

밤부터 내리기 시작한 비는 늦은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확대하겠으며 강수량은 5㎜ 안팎이 되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21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경기서해안에는 가시거리가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밤부터 모레 사이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동안에는 가시거리가 짧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21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등 -3∼6도, 낮 최고기온은 9∼15도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 11도, 인천 10도, 수원 12도, 춘천 9도, 강릉 13도, 청주 13도, 대전 14도, 세종 13도, 전주 14도, 광주 15도, 대구 14도, 부산 15도, 울산 14도, 창원 13도, 제주 17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도·세종·충북등 중부지역은 ‘나쁨’ 수준,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동해 앞바다에서 0.5∼1.5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0.5∼1.5m, 남해 0.5∼2.0m, 동해 0.5∼2.5m로 예보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고 오후부터 대부분 해상에 약간 높은 물결이 일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슈펙스비앤피 화일약품 주가 초반 급등,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전진
·  손학규 “민생당 비례후보 신청은 개헌 하고 싶은 야심 때문”
·  농식품부, 코로나19로 어려운 딸기 수출 농가에 항공물류비 지원
·  이주열 "상황 악화하면 한국은행이 비은행 금융기관에 대출도 검토"
·  LG유플러스 주가 7%대 LG생활건강 5%대 올라, LG그룹주 강세
·  "코로나19에도 서버 무선이어폰 폴더블폰은 성장해 관련 기업은 수혜"
·  삼성SDS,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주 부진해 실적 증가세 둔화
·  한미 주한미군 방위비 분담금 협상타결 임박, 다년계약 유력
·  바이오주 혼조, 파미셀과 한올바이오파마 '급등' 안트로젠 '하락'
·  현대로템 주가 6%대 현대차 3%대 하락, 현대차그룹주 약세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