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 고객이 직접 디자인한 '룸바이홈' 리빙상품 67종 판매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2-18 10:28: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마트가 고객 대상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리빙 전문 브랜드 ‘룸바이홈’ 생활용품을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우리집’을 주요 테마로 진행한 고객 참여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2020 봄·여름(SS)’ 신제품 67종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마트, 고객이 직접 디자인한  '룸바이홈' 리빙상품 67종 판매
▲ 롯데마트 '룸바이홈'의 2020 봄·여름(SS) 신제품. <롯데쇼핑>

고객이 상품개발 단계부터 직접 참여하는 롯데마트의 디자인 공모전은 2016년에 시작돼 올해로 5번째를 맞이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우리집 시리즈’는 최근 1~2인 소가족 중심으로 바뀌는 세태를 반영했다.

혼행(혼자여행), 혼영(혼자영화)을 즐기거나 혼자 맛집을 탐방하고 반려동물과 삶을 즐기는 모습 등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재조명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 디자인됐다는 것이 롯데마트의 설명이다.

평범한 일상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된 식기, 도마를 비롯해 앞치마, 쿠션 등 홈패브릭(섬유제품) 상품 등 총 67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한지현 롯데마트 홈부문장은 “‘룸바이홈’의 디자인 공모전은 상품개발이 유통업체나 제조업체만의 영역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 좋은 예”라며 “앞으로도 고객 스스로가 원하는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확대해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인기기사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기아의 '이단아' 타스만, KG모빌리티 '독점' 국내 픽업트럭 시장 새 국면 허원석 기자
[미디어토마토] 윤석열 지지율 26.3%로 하락, 국힘 당권주자 유승민 26.3% 김대철 기자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엘앤에프 양극재 대형 수요처 다변화 성과, 최수안 밸류체인 확장 본격 시동 류근영 기자
KB증권 "한화에어로 목표주가 상향, K9 자주포 루마니아 수출계약 임박" 이사무엘 기자
샘모바일 “삼성전자 개발 중 XR 헤드셋, 5월 구글 I/O 행사서 공개” 김바램 기자
미국 반도체 보조금 '대형 발표' 남았다, 마이크론 메모리 투자 보조금 주목 김용원 기자
HMM 위기 속 몸집 키우기로 한 김경배, 컨테이너선사 '레벨 업' 무리수 논란 신재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